첫 ‘수산물품질관리사’ 취득 어때요?
상태바
첫 ‘수산물품질관리사’ 취득 어때요?
  • 이영화 기자
  • 승인 2015.06.15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채널, 11월7일 1회시험...인강 오픈 이벤트

[법률저널=이영화 기자] 최근 해양수산부는 수산물의 적절한 품질관리를 통하여 안정성을 확보하고 상품성 향상 및 공정 투명한 거래를 유도하기 위한, 전문 인력을 확보하기 위해 ‘제1회 수산물품질관리사 자격시험 시행계획’을 발표했다.

이에 에듀채널(http://me2.do/GVCZ2koI)에서는 수산물품질관리사 인터넷 강좌를 오픈, 이벤트를 진행한다. 강의 신청 시에 후 합격시 5% 캐쉬백이 되며 신세계상품권과 모바일강의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고 또 10만원 추가할인 및 합격기원 2만원 쿠폰 등을 제공한다.

수산물품질관리사의 주요 수행직무는 수산물의 등급판정, 수산물의 생산 및 수확 후 품질관리 기술지도, 수산물의 출하 시기 조절 및 품질관리 기술지도, 수산물의 선별 저장 및 포장시설 등의 운영관리 등이다. 또한 수산물 유통회사, 가공회사, 수입, 수출업체, 유통업체 등에 취업할 수 있어 주목받고 있는 국가공인 자격증으로 합격 시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에서 자격증 신청 및 발급이 가능하다.

▲ 에듀채널의 수산물품질관리사 자격시험 수강 이벤트 안내 중 일부

수산물품질관리사 시험일정은 1차 필기시험이 2015년 11월 7일, 2차 실기시험이 2016년 2월 20일에 앞두고 있으며 학력, 성별, 나이 등 제한없이 지원가능하다.

올해 처음 신설된 자격시험이라 합격률을 정확히 예측해 볼 수는 없다. 하지만 대부분의 처음 치뤄지는 자격시험의 난도는 높지 않아 수산물품질관리사 역시 많은 수험생들이 합격을 노릴 것이라는 것이 수험가의 일반적 분석이다.

에듀채널 관계자는 “전문적인 수산물품질관리사 교재와 함께 단계별 학습을 통해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강의를 구성했다”면서 “실강에서 주로 이루어졌던 피드백 학습을 수험생의 질문과 답변이 원활하게 상호작용 할 수 있게 활용도도 높였다”고 설명했다.

또한 에듀채널은 이번 런칭을 맞아 특별 이벤트도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1등에게는 갤럭시S6 엣지 1명, 신세계상품권 5만원 10명, 비타500 100명, 선착순 1,000명에게는 스타벅스 상품권을 증정하는 런칭 이벤트를 시작했다. 런칭이벤트와 할인 이벤트 및 다양한 이벤트는 에듀채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수산물품질관리사 자격증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을 위한 ‘수산물품질관리사를 준비하는 사람들(수품사)’ 카페(http://me2.do/55VDPRFX)에서도 에듀채널의 강의를 공동구매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수품사’는 시험에 대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수험생들간의 공부방법을 공유할 수 있는 커뮤니티 카페이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