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원·지방변호사회, 법률정보 공유
상태바
법원·지방변호사회, 법률정보 공유
  • 이성진 기자
  • 승인 2015.06.08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법원도서관·지방변호사회, 상호협력 협약 체결 

[법률저널=이성진 기자] 법원도서관(관장 김찬돈)과 대구지방변호사회(회장 이재동)는 지난 5일 대구지방변호사회관 대회의실에서 ‘법원도서관과 대구지방변호사회 간의 상호협력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달 8일 체결한 서울지방변호사회와의 업무 협약에 이어 수도권 이외에 지역사회에 기반을 둔 변호사회 중에서는 대구지방변호사회와 최초로 상호 협력에 관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 셈이다.

법원도서관에서는 김찬돈 관장, 한경근 조사심의관, 주선아 조사심의관 등 4명이, 대구지방변호사회에서는 이재동 회장, 이담 및 이원창 부회장 등 10명이 참석했다.

그밖에 정용달 대구고등법원 수석부장판사와 임상기 대구지방법원 수석부장판사 등도 참석하며, 양 기관을 대표해 김찬돈 관장과 이재동 회장이 협약서에 서명했다.

이를 통해 법원도서관은 「대법원판례집」, 「대법원판례해설」 등과 같은 각종 법원도서관 간행물, 법고을 LX DVD 등을 제공하고 각종 판결/판례, 문헌 등의 DB 자료를 실시간 제공한다. 특히 법고을 LX DVD 단체 구매 시 대폭 할인된 가격에 제공키로 했다.

대구지방변호사회에서는 「형평과 정의」 등 연속간행물 외에 소장하고 있는 각종 판례평석 자료 등의 DB 자료를 제공키로 했다.

양 기관에서 개최하는 법률 관련 학회 자료 등의 학술정보를 교환하고 향후 양 기관이 구축·운영하고 있는 홈페이지에서 상대방 홈페이지에 바로 접속할 수 있도록 인터넷망을 통한 연계시스템을 구축키로 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 체결로 대구·경북 지역 주민들의 법률정보 접근의 편의성을 증진하고 재판 및 연구 활동의 효율적 지원으로 국민들에게 보다 양질의 사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등 상호 소통을 통한 국민의 신뢰 증진 및 국가와 지역사회의 법률문화 발전에 크게 이바지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