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6개 공공기관, 합동채용설명회
상태바
전북 6개 공공기관, 합동채용설명회
  • 이성진 기자
  • 승인 2015.06.01 1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부, 6월 4일, 전주대 학생회관서
“이전지역 지역인재 채용 확대 기대” 

[법률저널=이성진 기자] 국토교통부(장관 유일호)가 오는 4일, 전주대학교 학생회관(3층 대강당)에서 「전북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 합동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

3월 19일 대구·경북, 3월 31일 울산, 4월 29일 광주·전남에 이은 4번째 전국 순회 설명회다.

이번 행사는 전북혁신도시로 이전하는 6개 공공기관 합동으로 진행되고 군산대, 우석대, 원광대, 전북대, 전주대, 전주비전대 6개 대학이 참여한다.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 채용방법에 대해 소개하고 공공기관들이 신입사원 채용요강 설명, 지역출신 선배들의 사례 발표를 가질 예정이어서 공기업 취업을 준비하는 전북지역 젊은이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전망이다.

아울러 채용상담부스를 설치해 기관별 채용담당자가 취업준비생들과 1대 1로 취업상담도 진행하며 각 대학에서 추천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 면접기법을 적용한 모의면접 시연도 진행된다.

국토부 관계자는 “이번 합동채용설명회를 계기로 전북지역으로 이전하는 공공기관 지역인재 채용 목표를 상향 설정할 수 있도록 독려하고, 이전 기관의 성공적인 정착과 지역인재 채용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여 정부3.0 달성에 적극 기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지난 3월 19일 영남대 천마아트센터 그랜드홀에서 열린 대구.경북 공공기관 합동채용설명회 모습 / 법률저널 자료사진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