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시·공무원시험 수험생들, ‘1행2필’이 뭐지?
상태바
고시·공무원시험 수험생들, ‘1행2필’이 뭐지?
  • 차지훈 기자
  • 승인 2015.05.14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법률저널=차지훈 기자] 1행2필반은 신림동 최초로 선 보이는 상담위주의 관리형 열람실이다.
10년 이상 수험생들을 상대로 상담을 해 온 ‘수험전문가’ 조홍주 베리타스 5급공채 행정법 강사가 상담을 통해 학습의 방향을 잡아주고 빠른 합격을 유도하는 프로그램이다.

Q: 1행2필이라는 이름은 무슨 의미인가?

저희 열람실에 들어오셔서 상담을 따라 공부를 하다보면 1회 도전에 합격하는 것은 일종의 행운이지만, 2회 도전에 합격하는 것은 필연이라고 생각하여 붙인 이름입니다.

Q: 1행2필반이라는 상담위주의 관리형 열람실이 필요한 이유가 있나?

A: 수험가에는 다양한 학생들이 자신이 목표로 하는 시험에 합격하기 위하여 모여듭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수험생들이 자신이 합격하고자 하는 시험이 어떤 성격의 시험인지를 모른다는 점이 합격하지 못하게 하는 가장 큰 원인임을 모르고 있습니다. 그저 열심히 하면 합격할 것이라는 막연한 기대감을 품고 진입을 합니다. 그 결과 열심히 공부하고도 불합격이라는 결과물을 받거나, 설령 합격하더라도 지나치게 많은 시간과 물질 그리고 역량을 허비하고서 합격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수험관리와 함께 수험 방향을 바르게 잡아주는 상담을 위주로 하는 열람실을 구상하게 된 것입니다.

▲ 상담을 통해 학습의 방향을 잡아주고 빠른 합격의 길로 이끄는 프로그램이 마련돼 화제를 모으고 있다. 1행1필반에서는 10년 이상 수험생들을 상대로 상담을 진행해 온 수험전문가 조홍주 행정법 강사가 수험관리와 함께 준비하고 있는 시험종류별로 맞춤형 상담을 진행한다.

Q: 상담 위주의 관리형 열람실이라 했는데, 상담은 어떻게 진행되나?

A: 일반적으로 관리형 열람실이 하는 것은 열람실 출입통제와 시간표에 의한 공부시간의 통제, 그리고 핸드폰관리입니다. 거기에 약간의 동기유발을 위하여 상벌체계를 느슨하게 도입합니다. 이같은 방식은 자신의 목표가 뚜렷하게 세워진 수험생에게는 괜찮지만 이미 말씀드렸다시피 합격에 대한 목표의식이나 합격을 불러오는 수험공부 방법을 모르는 수험생들에게는 괴로운 노력만을 강요할 뿐입니다. 그래서 상담이라는 측면을 보강한 것입니다. 상담은 도전하는 시험의 종류마다 무엇을 해야 할 지를 1주일마다 수행해야 할 미션으로 제시합니다. 그 미션을 달성해 가다보면 저절로 합격선에 도달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시험의 종류마다 제시되는 미션이 조금씩 다르므로 지면상에 일률적으로 상담은 무엇이다라고 말씀드리기가 조금 어렵습니다.

Q: ‘상담’을 일률적으로 정의하기는 어렵다고 했는데, 그래도 시험의 종류를 불문하고 공통적으로 말해줄 만한 것이 있다면?

A: 상담은 1주일 단위로 행해집니다. 구체적으로 약 7단계로 이루어집니다. 요즘 수험가에 일본의 어느 여학생이 일본의 사시합격을 7회독으로 이루어 냈다하여 ‘7회독의 비법’이라 하여 수험안내서를 냈던데, 그 방법은 이미 신림동 수험가에서 10년도 전에 해 왔던 기존의 합격방법입니다. 전혀 새로운 것이 아닙니다. 신림동 베리타스고시학원에서 사시생들을 상대로 제가 오래 전에 이미 소개해 드리고 지도한 방법입니다. 그 방법으로 1차만 약 800여명 합격시켜드렸습니다. 문제는 어떻게 7회독을 해낼 것인가 입니다. 아마 그 비법서를 보더라도 7회독을 해내기는 매우 어려울 것이라고 봅니다. 거기에는 시험의 종류마다 나름의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그 방법을 객관식 공부방법으로, 주관식 공부방법으로 시스템화하여 가르쳐드리는 것이 1행2필반의 상담입니다. 이번에도 이런 방법으로 경찰직 2명, 행시1차준비생 9명, 행시2차준비생 3명, 변시준비생 3명, 국정원준비생 1명, 7급준비생 1명이 지도를 받고 있습니다. 처음 오픈했지만 올 해 혹은 내년 시험에서 소기의 성과를 거두리라고 확신합니다. 잘 따라오고 있기 때문입니다.

Q: 아무리 좋은 프로그램이더라도 수험생의 입장에서는 비용이 가장 민감한 관심사일 수밖에 없다.

A: 수험생의 주머니 사정을 충분히 감안하여 독서실 좌석비용은 10만원입니다. 너무 싸면 학습의 집중도가 떨어질 수도 있기 때문에 그에 합당한 환경을 갖추다보니 10만원 좌석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거기에 1주일마다 진행되는 상담비용은 7만원입니다. 따라서 1달 이용비용은 17만원입니다. 하루비용은 치면 약 5,700원 정도입니다. 하루 5,700원 투자를 하면 비용으로 환산할 수 없는 합격이라는 수익을 낼 것이라고 저는 확신합니다.

Q: 마지막으로 수험생들에게 전하고 있은 말이 있다면?

A: 1행2필반은 합격의 터에 부속된 열람실입니다. 합격의 터는 수험생의 입장에서 본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공부환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one-stop study를 지향하기 때문에, 독서실 건물 내에서 공부에 필요한 모든 환경을 갖추려고 부단히 노력하고 있는 독서실입니다. 따라서 독서실 선택에 있어서 많은 고민이 필요 없습니다. 들어오셔서 열심히 공부만 하시면, 상담을 통하여 공부의 방향성을 지속적으로 제시해 줄 것입니다. 당신의 열심과 바른 방향성! 이것만 있으면 100%합격이 보장되지 않을까요? 합격을 위하여 현명한 선택을 하시기 바랍니다.

1행2필반을 운영하는 조홍주 선생은 고려대학교 행정학과를 졸업하고, 베리타스 고시학원에서 공부방법론 상담으로만 800여명의 수험생들을 사법시험 1차합격으로 이끌었다. 지금은 베리타스고시학원에서 5급공채 행정법 강사로 강의하고 있는 현직 강사다. 저서로는 마스터스헌법(유비온 출간), HOW TO 행정법(다올 출간)이 있다.

카페주소 : http://cafe.daum.net/SPACECLASS
상담장소 : [합격의 터] 패스10 1행2필반 전용상담실 (합격의 터 독서실 3층)
상담문의 : 010-3705-1633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