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공무원시험의 형사소송법 조문 비중은
상태바
경찰공무원시험의 형사소송법 조문 비중은
  • 김주희 기자
  • 승인 2015.05.13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 오후 1시~10시 진행
자주 출제되는 조문 총정리

[법률저널=김주희 기자] 오는 30일 실시되는 올 경찰공무원 2차 시험이 17일 남았다. 이번 경찰 2차 선발인원은 일반순경 1,656명, 전·의경 특채 370명 등 총 2,026명이다.

2차 시험은 국가직 9급과 소방직 시험 이후에 진행되는 만큼 일반직 수험생들의 경찰 시험으로의 유입이 더 확대될 것으로 경찰 수험가는 전망하고 있다.

경찰 2차 시험이 얼마 남지 않은 현재 수험생들은 문제풀이 및 모의고사 등 마무리 학습에 분주한 모습이다. 이에 윌비스고시학원 유안석 강사가 형사소송법 고득점을 위한 파이널 조문특강을 준비했다. 특강은 5월 17일 오후 1시부터 저녁 10시까지 진행된다.

형사소송법 조문구성은 형사절차의 순서에 따라 기술돼 있지 않다. 이에 따라 수험생들이 조문정리를 제대로 하기가 쉽지 않은 상황이다. 유안석 강사는 조문정리가 쉽지 않은 수험생들의 수험을 돕기 위해 이번 특강을 개설, 총 9시간동안 자주 출제되는 조문위주로 단 하루 만에 조문에 대한 모든 것을 총정리 해준다는 계획이다.

최근 경찰시험에서 법과목은 판례와 함께 조문의 비중이 높아지고 있고 실제 경찰시험을 치른 응시자 대부분이 조문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있었다. 시험이 얼마 남지 않은 시점에서 수험생들은 이번 유안석 강사의 마무리 조문특강으로 조문을 확실히 정리해 형사소송법에서 만점을 얻을 수 있도록 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유안석 강사의 조문정리특강 강좌신청은 윌비스고시학원(http://pass.willbes.net)홈페이지를 통해서 하면 된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