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의 사회적 경제관련 법제 동향은
상태바
아시아의 사회적 경제관련 법제 동향은
  • 이성진 기자
  • 승인 2015.05.04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법제연구원, 지난 30일 전문가 포럼 개최

[법률저널=이성진 기자] 한국법제연구원(원장 이원)은 지난달 30일 오후 서울 팔레스호텔 체리룸에서 ‘아시아의 사회적 경제 관련 법과 정책(Law and Policy on Social Economy in Asian Countries)’을 주제로 아시아법령정보네트워크(이하 ALIN) 전문가포럼(사진)을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ALIN은 ‘아시아 각국의 법제정보 교류를 통한 상호 이해와 협력의 증진’을 목적으로 설립된 네트워크로 한국법제연구원이 사무국을 맡아 운영하고 있다.

현재 아시아 16개국 24개 법과대학 및 연구기관의 회원이 모여 학술대회, 전문가포럼, 공동연구 등의 활동을 지속해오고 있다.

이원 한국법제연구원장과 ALIN 회원 관계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포럼은 아시아 각국의 사회적 경제 관련 법제 수요와 현안을 진단하고 대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고 인도네시아, 네팔, 카자흐스탄의 경제발전과 사회적 경제 관련 법제에 대한 주제 발제와 토론이 진행됐다.

▲ 사진: 한국법제연구원

발제를 위해 인도네시아 가자마다 대학에 린다 얀티 술리스티아와티(Linda Yanti Sulistiawati) 교수, 카자흐스탄 법제연구원 아나르 사기단(Anar Sagidan) 교수, 네팔 카트만두 대학 로스쿨 비핀 아드히카리(Bipin Adhikari) 교수가 포럼에 참석했다.

또 한동대 국제법률대학원 원재천 교수, 경희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로스쿨) 권재열 교수, 성신여대 법과대학 황태희 교수가 참석, 토론을 진행했다.

한국법제연구원 이원 원장은 포럼 환영사에서 “학자들이 직접 만나 서로의 지식을 전달하고 의견을 교환하는 것은 가장 생생하고 중요한 학술교류의 수단”이라며 “이번 포럼을 통해 아시아 각국의 사회적 경제 관련법과 정책에 대한 최신 현안을 알 수 있을 것”이라고 포럼 개최배경을 전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