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 경찰시험 얼마나 응시할까?
상태바
2차 경찰시험 얼마나 응시할까?
  • 이인아 기자
  • 승인 2015.04.20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말 채용공고 발표, 본격적인 원서접수 시작
지나친 눈치작전은 ‘독’...마무리 점검 신경써야

[법률저널=이인아 기자] 오는 28일 2015년 2차 경찰공무원 채용시험 공고가 발표된다. 이번 2차 경찰시험 모집인원은 총 2,026명으로 일반순경 공채 1,656명(남자 – 1,449명 / 여자 – 207명), 전·의경특채 370명을 선발한다. 이는 지난 1차 모집규모와 비교했을 때 1,174명 감소한 것으로 원서접수 시 수험생 간 치열한 눈치작전이 예상된다.

     [연도별/회차별 경찰공무원 응시현황 비교]

이에 대해 노량진 경찰학원 관계자들은 원서접수 시 지나친 눈치작전은 오히려 최종 마무리를 해야 할 중요한 시점에 ‘독’이 될 수 있음을 지적한다. 대입, 편입학 등 원서접수 기간 중 경쟁률을 수시로 공개하는 다른 입학시험과 달리 경찰시험은 원서접수가 종료될 때까지 경쟁률을 공개하지 않기 때문에 불확실성이 매우 크다는 것이 주요 이유다.

한 학원 관계자는 “모집인원이 많을수록 필합 선발인원이 상대적으로 많다는 점에서 선발인원이 많은 지역을 우선 고려해 볼 필요는 있다”며 “그러나 불확실성이 높은 만큼 원서접수 전 충분한 사전 조사를 한 후 지원전략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 메가스터디가 만든 경찰공무원시험 교육 전문 브랜드 메가CST는 오는 25일 2차 경찰공무원시험 응시 예정자들을 대상으로 ‘전국모의고사 풀서비스’를 시행한다. 특히, 메가CST는 이번 서비스를 통해 2015년 경찰시험 필합예측을 돕는 ‘배치지원 참고표’도 제공하기로 해 원서접수를 앞둔 수험생들에게 좋은 참고자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메가CST관계자는 “지난 1차 경찰시험 당시 메가CST합격예측서비스를 이용한 수많은 응시생들의 성적을 지역별로 분석한 내용을 토대로 배치지원 참고표를 만든 것”이라며 “이번 메가CST 모의고사 서비스가 수험생들의 최종 실력점검과 원서접수를 위한 사전 조사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를 나타냈다.

이번 메가CST 전국모의고사 풀서비스는 온라인, 학원 응시 모두 가능하며, 사전 신청자에 한해 응시가 가능하다. 또한 응시자 전원에게는 2015년 경찰시험 필합예측을 돕는 ‘배치지원 참고표’와 더불어 ‘해설강의’, ‘개인성적표’ 등이 제공된다. 메가CST 전국모의고사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메가CST사이트(www.megacst.com)를 참고하면 된다. 한편, 지금까지 전국 단위의 모의고사를 시행한 경찰학원으로는 메가CST를 비롯해 경단기, 아모르이그잼 경찰학원 등이 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