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익 목표달성 단기비법 3
상태바
토익 목표달성 단기비법 3
  • 법률저널
  • 승인 2015.04.17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익시험 해석으로 풀리지않는 어휘문제-3

명사의 수 문제는 앞에 오는 수량 형용사나 부정관사와의 수 일치가 문제풀이 시 핵심사항중의 하나이다. 단수가산명사면 a, the, 소유격, 단수수량 형용사, 복수명사면 the, 소유격, 복수수량 형용사, 불가산명사면 단독으로 사용하거나, the, 소유격, 불가산 수량 형용사를 앞에 놓고 쓴다. 어휘문제라도 수량형용사를 명사 앞에 쓰는 경우는 수형용사와 명사와의 일치를 확인해야한다.

 

문제 1. This report is not simply a technical -------- but an essay on urban renewal.
(A) attention
(B) information
(C) mistake
(D) description

 

정답: D
해석: 이 보고서는 단순한 기술적인 설명이 아니라 도시 재개발에 관한 에세이이다
포인트: information은 토익 대표 불가산 명사중의 하나이다. 해석상으로는 “기술적인 정보”로 해석해도 무리가 없어 보이지만, 불가산 명사는 ‘하나’를 나타내는 ‘부정관사-a’와는 불가이다. 따라서 나머지 선택지는 의미가 통하지 않기 때문에, information만 제거하면 description(묘사, 설명, 서술)을 쉽게 답으로 할 수 있다.

 

문제 2. Chang’s Business Contender, which has been sold over two thousand copies, offers ------------ information to business owners. 
(A) pleased
(B) numerous
(C) valuable
(D) eager

 

정답: C
해석: 2천부 이상이 팔린 Chang’s Business Contender는 기업가에게 중요한 정보를 제공한다.
포인트: 앞에 언급했듯이 information은 불가산 명사라 수량 형용사가 선택지에 있다면 꼭 확인을 해야 한다. “numerous”는 “수많은”이라는 의미의 복수명사와 같이 쓰이는 수량 형용사이기 때문에, 해석상 “수많은 정보”로 단순해석이 되는 것 같아도, 문법적인 측면에서 가장먼저 오답으로 제거해야 하는 선택지이다.
“pleased”도 감정유발타동사의 분사로 ~pp인 경우는 사람만 수식하므로, 제거하면 “중요한 정보”라는 valuable을 답으로 할 수 있다.

자료제공 : 합격의법학원(신림동 고시촌) 이유정 강사(http://toeic.lawschool.co.kr)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