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익 목표달성 단기비법 2
상태바
토익 목표달성 단기비법 2
  • 법률저널
  • 승인 2015.04.03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익시험 해석으로 풀리지 않는 어휘 문제-2

동사의 어휘문제는 일단 해석으로 먼저 들어가기 전에, 해당동사의 성질을 먼저 확인해봐야 한다. 즉, 자동사인지 타동사인지, 자동사면 1,2형식인지, 또 타동사면 3,4,5 형식인지를 확인해야, 해당되는 성질에 맞게 답을 고를 수 있다.

 

문제1. Mr. Lee, a web consultant, has ______ us about ways we can make our Web site more appealing to customers.
(A) designed
(B) advised
(C) recommended
(D) proposed


정답 (B) advised

해설
웹 컨설턴트인 Mr. Lee는 우리 웹 사이트를 좀 더 고객의 관심을 끌 수 있도록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조언했다.

포인트: 단순 해석상으로는 B), C), D)를 대입했을 때, 별 다른 의미차이가 생기지 않는다. 그렇지만, advise는 뒤에 목적어로 꼭 사람을 취하는 동사로 토익 시험 단골 어휘이다.


문제2. This promotional offer --------- customers to get a free T-shirts if they spend over $100.

(A) allows
(B) proceed
(C) accepts
(D) gives


정답 (A) allows

해설
이번 판촉 행사는, 고객들이 $100 이상의 금액을 쓰면, 공짜 티셔츠를 받을 수 있게 해준다.

포인트: allow는 5형식 동사로 “allow 목적어 to 부정사”의 형태를 취한다. 해석상 의미가 통할 것 같은 D) gives는 목적어로 사람이 나올 때는,동사 뒤에 목적어가 두 개 나오는, 기본 4형식 어순을 따른다. 빈칸 뒤에는 customers라는 사람목적어 하나밖에 없으므로 문법상 맞지 않는다.


자료제공 : 합격의법학원(신림동 고시촌) 이유정 강사( http://toeic.lawschool.co.kr)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