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이진욱 세무사의 객관식세법』
상태바
신간 『이진욱 세무사의 객관식세법』
  • 이인아 기자
  • 승인 2015.02.11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진욱/도서출판 윌비스/796면/34,000원

[법률저널=이인아 기자] 본서는 7급·9급 세무직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을 위한 객관식 세법 연습서이다. 특히 본서는 필자가 다년간 공무원세법을 강의해오면서 세무직 공무원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이 세법이라는 어려운 시험의 문제들을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풀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고 연구한 노력의 결과물이라는 점에서 수험생들에게 유용한 수험서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진욱 세무사의 객관식세법』은 수험생들에게 최고의 세법 연습서가 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사항에 역점을 뒀다. 우선 각 단원별로 2단계(Basic-Test, Hard-Test)의 난이도별 문제구성을 통하여 기초수준부터 고급수준까지의 모든 문제들을 단계적으로 해결하는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했다.

 

다음으로 세법 과목의 특성상 조문정리가 되지 않은 상태에서의 문제풀이는 부실한 학습효과를 유발할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하여 단원별 핵심이론요약(Pre-Summary)을 통해 이론사항을 정리하고 이와 관련된 난이도별 4지선다형 실전문제인 Basic-Test와 Hard-Test를 순차적으로 해결해 갈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필자가 대학과 학원에서 오랜 기간 강의해 오면서 만들어 놓은 주요 문제들과 그동안 공무원 시험과 공인회계사 및 세무사시험 그리고 세법을 시험과목으로 하는 다수의 시험에 기출 되었던 문제들을 종합하여, 중요한 지문들을 현행 세법과 출제경향에 맞추어 재구성함으로써 풍부하고 질 높은 문제로 구성된 부족함 없는 연습서가 될 수 있도록 했다.

이 밖에 2015년 개정세법 및 시행령을 완벽하게 반영하여 시험준비에 차질이 없도록 만전을 기하였고, 개정으로 추가 또는 변경된 부분은 각 문제별 해설에 표시를 하여 개정사항을 명확히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본서의 머리말에서 필자는 “본서가 독자들에게 세법이라는 어렵고 힘든 과목을 이겨나갈 수 있는 강력한 무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동시에 본서를 통하여 충실하게 공부한 독자들에게는 아무리 어려운 시험에서도 본인의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처럼 필자의 고민과 노력을 바탕으로 모든 노하우가 녹여 만들어진 책인 만큼 수험접합성이 높은 수험서임은 틀림없어 보인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