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교육청 시험 ‘충북’ 주관
상태바
올 교육청 시험 ‘충북’ 주관
  • 이인아 기자
  • 승인 2015.02.10 1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27일 실시…문제공개 협의 중

[법률저널=이인아 기자] 올 교육청 시험은 충북도교육청 주관으로 6월 27일 실시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지난 2013년 경기도교육청, 2014년 전남도교육청에 이어 올해도 도 단위에서 교육청 시험을 주관하게 된 것이다.

또한 시험일은 지방직과 한날인 6월 27일에 실시하는 것으로 확정됐고 문제공개 등 사안은 협의 중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 지난해 6월 교육행정직 시험장에서 응시자들의 모습 / 법률저널 자료사진

한 지역 교육청 관계자는 “지난 1월 말 경 담당자 간 협의를 진행해 일정 등을 확정지었다”며 “문제공개 등 사안은 계속 협의를 해나갈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아울러 10일 경북도교육청은 올 교육청 시험 선발분야 및 필기일정 등을 담은 안을 사전 안내했다. 도교육청에 따르면 올해 공채에서 교육행정을 비롯 전산, 사서, 시설, 공업, 보건 조리, 시설관리, 기록연구 등 분야의 선발이 이뤄지며 경력채용에서는 시설, 공업, 운전 등 직렬에서 선발이 이뤄진다. 선발규모 및 시험 전형별 일정 등을 담은 계획안은 이달 말 경 발표될 예정이다.

이에 설 연휴 이후로 지역 교육청별 계획안이 속속 드러날 것으로 전망, 올해는 얼마만큼의 선발이 이뤄질지 귀추가 주목된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