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2015 민주국사 실전모의고사』
상태바
신간 『2015 민주국사 실전모의고사』
  • 이인아 기자
  • 승인 2015.02.04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민주/도서출판 지금/260면/17,000원

[법률저널=이인아 기자] 본서는 KG패스원(웅진패스원)의 한국사 대표 박민주 강사가 집필한 실전 마무리용 교재로, 시험 범위와 더불어 시험 유형 및 난도에 알맞은 문제를 통해서 짧은 시간에 가장 효율적으로 시험에 대비할 수 있도록 하는 정선된 수험서이다.

우선, 최근 공무원 시험이 수능과 달리 지엽적인 지식을 묻는 문제나 종합적인 이해, 사고력, 탐구력 등에 주안점을 두고 있기 때문에 이를 토대로 난도 높은 심화 문제들을 중심으로 엄선하여 수록하였다.

 

또한, 수험생이 어렵게 생각하는 단원 간의 통합 문제나 시대 순서를 묻는 문제를 다수 수록하여 실전에 대비하도록 했다. 특히 공무원 시험에서 출제 비중이 높은 사료, 도표, 지도 등을 제시하고 이를 분석하고 해석해 내는 능력을 기를 수 있는 문제를 많이 수록한 점도 눈에 띈다.

실제 시험과 같이 20문항씩 총 20회로 구성(총 400문항)하였으며, 각 문항마다 자세하고 명확한 해설은 물론 출제 주제와 난도를 표기하여 수험생이 문항에 대한 객관적인 판단을 하고 부족한 부분을 보충함으로써 암기와 이해를 모두 효과적으로 할 수 있도록 했다.

그리고 별도로 8개년(2007~2014) 공무원 시험 기출 키워드를 단원별(시대별)로 철저히 분석·수록하여 자신이 틀린 부분을 바로 확인하고 취약점을 보완할 수 있도록 구성함으로서 세세한 부분까지 배려한 점도 관심을 끄는 대목이다.

마지막으로 신유형의 문제를 다수 수록하여 새롭게 변화하는 출제 유형에 대비하였으며, 수능에 익숙한 수험생을 비롯해서 문제 적응력이 약한 수험생들이 새로운 시험 유형에 당황하지 않고 고득점이 가능하도록 구성했다.

『2015 민주국사 실전모의고사』를 <단원별/시행처별 민주국사 기출문제집>과 함께 학습한다면 주요 이론 및 기출 유형 정리, 문제풀이를 동시에 할 수 있으며 학습 효과도 배가 될 것이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