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기관, 어떻게 혁신할 것인가?
상태바
공공기관, 어떻게 혁신할 것인가?
  • 강지원 인턴기자
  • 승인 2015.01.28 18:03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고용정보원, 29일 토론회 개최

[법률저널=강지원 인턴기자] 공공기관 등 공공분야에 대한 강도 높은 구조개혁이 추진되고 있는 가운데 한국고용정보원이 노사 공동으로 ‘한국고용정보원 변화와 혁신 공개 대토론회’를 29일 13시 30분부터 18시까지 충북 음성 고용정보원 본관 1층 K홀에서 개최한다.

이날 토론회에서는 경영혁신 전문가들과 고용노동부와 기획재정부의 담당 국장 등이 참석해 고용정보원이 작년에 추진한 기관 변화와 혁신 작업의 성과를 되짚어보고 앞으로의 과제를 논의할 예정이다.

토론회에는 고영선 고용노동부 차관이 참석해 축사를 하고 권기헌 한국정책학회장이 ‘정책학과 국가혁신:고용정보원의 혁신 이야기’라는 주제로 기조강연을 한다.

 
주제 발표 세션에서는 이원희 한국조세재정연구원 공공기관연구센터소장이 ‘공공기관 혁신의 방향과 전략’을 소개하고 이진구 한국기술교육대 교수가 ‘성과 창출을 위한 조직 변화와 업무 몰입’을 발표한다.

이어 유길상 고용정보원장은 ‘고용정보원의 혁신 이야기’를 통해 고용정보원 변화와 혁신의 성과와 과제를 살펴 볼 예정이다.

이날 행사는 종합토론을 마지막으로 마무리될 예정이다. 한국기술교육대 이수봉 교수가 진행을 맡고 고용부와 기재부의 담당자, 외부 경영혁신 전문가, 박기영 고용정보원 노조위원장 등이 토론자로 나선다.

▲ 29일 한국고용정보원이 주최하는 ‘한국고용정보원 변화와 혁신 공개 대토론회’ 세부일정 / 제공: 고용정보원
유길상 고용정보원장은 “변화를 선도하면 즐겁지만 변화를 강요당하면 괴롭다”며 “이번 토론회가 고용정보원은 물론 모든 공공기관이 일 잘하고 국민에게 사랑받는 조직으로 거듭나는데 소중한 밑거름이 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공 2015-01-30 09:48:14
공기업직원들도 다 힘들다. 직원이 무능하면 조직과 관리자가 무능한 탓이지 직원 개개인의 탓은 아니지

공공 2015-01-30 09:48:14
공기업직원들도 다 힘들다. 직원이 무능하면 조직과 관리자가 무능한 탓이지 직원 개개인의 탓은 아니지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