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첫 PSAT 전국모의고사 열기 ‘후끈’
상태바
올해 첫 PSAT 전국모의고사 열기 ‘후끈’
  • 이상연 기자
  • 승인 2014.12.08 2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대학고시반과 삼성고에서 실시
제1회 전국모의고사 16일 접수마감

[법률저널= 이상연 기자] 2015년도 5급 공채(행정-기술)와 국립외교원후보자시험 대비 제1회 PSAT 전국모의고사는 오는 20일 전국 대학고시반과 신림동 고시촌인 삼성고에서 일제히 치러진다.

법률저널이 주최하는 이번 PSAT 전국모의고사는 자신의 실력을 객관적으로 가늠해보는 시험인 동시에 제3기 장학생 선발을 겸하고 있다. 때문에 많은 수험생들이 법률저널이 주관하는 장학생 선발 전국모의고사에 몰리면서 ‘진검승부’가 예상되고 있다.

특히 2015년도 PSAT 전국모의고사는 이전과는 달리 법률저널이 단독으로 문제를 출제하고 시행하는 시험이라 수험생들의 관심이 더욱 집중되고 있다. 행시생들의 최대 커뮤니티인 ‘행시사랑’ 카페를 통해 단체접수가 줄을 잇고 있는 실정이다.

또한 5급 공채 수험생들 사이에 PSAT 전국모의고사 대세로 굳어지면서 주요 대학의 고시반도 대거 참여할 예정이어서 명실상부한 전국모의고사가 될 전망이다.

수험생들의 열기에 힘입어 법률저널에서도 문제 출제와 검토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실제 기출문제와의 적합성뿐만 아니라 문제의 오류를 최소화하기 위해 올해 합격자 중 PSAT 고득자 중심으로 ‘문제검토위원회’를 구성해 여러 차례 교차 검토를 벌이는 등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

오는 20일 치러지는 첫 전국모의고사에 약 1천 5백명이 응시할 것으로 예상돼 다른 모의고사와는 비견할 수 없는 최대의 모집단이다. 따라서 이번 전국모의고사를 통해 자신의 위치를 파악해 볼 수 있는 객관적인 준거를 삼을 수 있다.

또한 이같은 객관적은 준거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장학생 선발도 겸하고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둘 수 있다.

▲ 지난 4월 대한변협 중회의실에서 장학금 지급 대상 47명 중 인재상 이상 18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2기 장학금 수여식이 열렸다. 장학금 수여식에 참여한 수상자들과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하고 있다.

저소득층 장학생 선발은 대한변협 사랑샘재단 협찬으로 9명을 선발하며, 성적우수 장학생은 법률저널이 15명을 직접 선발하게 된다. 저소득층 수험생들에게는 응시료도 전액 무료로 시행하게 된다.

이번에 제3회로 치러지는 장학생 선발 전국모의고사는 2013년 제1회 장학금 수상자 중 사법시험 4명, 행정고시 7명 등 총 11명이 최종 합격하는 쾌거를 이뤘다. 올해 초에 시행된 제2회 수상자 가운데는 사법시험에서 2명, 행정고시도 5명이 최종 합격하는 성과를 거뒀다.

법률저널이 시행하는 PSAT 전국모의고사가 수험생들의 향학의욕을 높이고 성적향상을 견인하는 징검다리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 내년에는 장학금 규모를 더욱 확대할 예정이다.

PSAT 전국모의고사 응시원서 접수는 법률저널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며, 현장접수는 신림2동의 ‘합격의 터 독서실’(02-883-3567)과 신림9동 ‘북션’서점(1566-3627) 두 곳에서 접수한다. 특히 단체접수는 응시료가 최대 25%까지 할인된다.

제1회 전국모의고사 접수마감은 12월 16일 마감하며, 선착순으로 810명 수용하게 됨에 따라 응시를 원하는 수험생들은 서둘러야 한다.

시험장소는 각 대학 고시반과 고시촌은 실제 시험환경과 같은 삼성고등학교다. 특히 올해 삼성고 시험장은 리모델링으로 난방시설이 잘 갖춰진 최적의 시험 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삼성고 시험장에서 응시하는 수험생들은 법률저널 홈페이지(www.lec.co.kr) ‘PSAT 전국모의고사 시행’ 배너를 클릭한 후 ‘응시번호 확인’에서 이름, 전화번호, 이메일을 입력하면 응시번호 확인과 수험표를 출력할 수 있다.

응시자는 시험당일 09:30까지 본인 확인을 위해 응시표(법률저널에서 출력가능)와 컴퓨터 사인펜을 지참하고 해당 시험실의 지정된 좌석에 앉아 시험감독관의 지시에 따라야 한다.

시험은 제1교시 오전 10시부터 언어논리영역을 시작으로 제3교시 상황판단영역을 끝으로 모두 16:30분에 끝난다. 시험이 끝난 후 시험장에서 해설지를 배부하게 된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