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유진의 '공감'(24)-<수험생들의 고민1 >
상태바
이유진의 '공감'(24)-<수험생들의 고민1 >
  • 이유진
  • 승인 2014.12.03 1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유진 KG패스원 국어

시간 관리 - 수험생이라면 최소한!

저는 모든 수험생을 ♡합니다만, 사회 생활을 하다가 공부를 막 시작하신 만학도들을 특히나 ♡합니다.

모든 사회인들과 마찬가지로 이미 올라타 버린 인생의 쳇바퀴를 미친 듯이 돌리고 있는 제 입장에서는, 과감한 결단으로 새로운 도전을 하시는 분들이 존경스럽기도 하고 그 도전의 끝이 성공이길 바라는 마음도 특별할 수밖에 없거든요.

서류 가방이 아닌 책가방에서 알록달록한 필통을 꺼내 필기구를 손에 쥐는 그 분들을 보면, 저 역시 쥐고 있는 마이크가 부끄럽지 않은 강의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유진 강사와 공무원국어에 대해서 더 깊이 공감하고 싶다면 이유진강사 카페 : http://cafe.daum.net/naraeyoujin에서 더 많은 이야기를 나누세요^^

수험 생활을 막 시작한 어린 친구들의 고민이 주로 ‘왜 이 길을 걸어야 하는가’에 있다면, 만학도들의 고민은 주로 ‘어떻게 이 길을 걸어야 하는가’에 있습니다.
가장 처음 맞닥뜨리는 ‘어떻게’ 바로 ‘시간관리를 어떻게’입니다.
회사만 그만두면, 종일 공부만 할 수 있다면, 뭐든 못할 것이 없을 것 같았는데…….

막상 공부만을 위해 주어진 ‘24시간’을 두고 보니 어떻게 하루를 보내야 잘 보낸 것인지도 잘 모르겠고, 새벽같이 학원에 나오고 밤길을 걸어 집에 가도 뿌듯하지가 않고 불안하기만 하다는 것이죠.

그.래.서!

저 나래국어 이유진이! 시작하는 수험생을 위해 ‘수험생이라면 최소한’이라는 제목의 기준 계획표를 제안합니다. 이 계획표는 단기 합격한 수험생들의 시간 관리 노하우를 바탕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이 계획표를 계획표로 사용하기 전에, 먼저 자신의 1주일을 기록해 보세요.

이 계획표를 쓰면, 순공시간과 과목별 균형이 한눈에 보입니다.

수험생이라면 최소한, 강의 수강 시간을 포함하여 하루 평균 12시간 이상의 학습 시간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늘 15시간을 지향하시고요. 그럼 파이팅!

1. 주간 계획표 파일을 나래국어 카페(daum) - ‘공감 칼럼’에서 다운로드
2. 1주일의 생활을 기록해서 나래국어 카페(daum) - ‘나래에게 조잘조잘’에 사진 올리기
★ 기록 요령 : ① 먼저 수강 중인 현장 강의는 고정된 시간이니 색연필로 박스!
                       ② 과목별 목표는 수업 진도가 아닌 자습 목표를 되도록 구체적으로! 
                       ③ 기상 시간과 취침 시간에 따라 달라지는 + 매일 체크!
                       ④ 귀찮더라도 과목별로 학습시간 나눠 기록!

업로드하신 계획표는 제가 합격생들과 상의하여 교정할 부분을 잡아 드릴게요. 조언을 바탕으로 그 다음부터는 ‘기록’이 아닌 ‘계획’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25화 칼럼 예고! 계획표에 대한 피드백 예시)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