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유형별 영어 기출문제집 전3권』
상태바
신간 『유형별 영어 기출문제집 전3권』
  • 이상원
  • 승인 2014.11.19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동기/도서출판 지금/420면+764면+140면/37,000원(전3권)

공무원 수험생들에게 공부하기 가장 어려운 과목이 무엇이냐는 질문에 항상 손꼽히는 과목이 바로 영어다.
특히 아무리 공부를 많이 해도 한 만큼 성적이 오르지 않는다고 하소연하는 수험생들이 적지 않다.

수험생활의 상당부분을 영어에 투자하지만 정작 득점은 안정적으로 확보하지 못하고 있는 것이 수험생들의 현주소다.

그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그중에서도 가장 결정적인 이유는 역시 공부방법론의 문제라는데 이견이 별로 없다.

공무원영어의 광범위한 범위를 효율적으로 대비해 나가려면 역시 우선 순위를 제대로 설정하는 전략적인 공부를 해야 한다고 전문가들은 조언한다.

 
수험공부의 제1원칙인 ‘우선순위 설정’을 제대로 해나가기 위해서는 먼저 실제 문제에 대한 분석이 우선이다. 기출문제가 수험 공부에 있어 기본이 되기 때문에 기출문제를 철저히 분석함으로써 공부방향과 범위를 어느정도 가늠해 볼 수 있다.

공무원 영어 공부를 하다 보면 여러 가지 경로를 통하여 기출문제를 꼭 접하게 되고 시중에 이미 많은 수의 기출문제집이 출간되어 홍수를 이루고 있다.

그러나 많은 기출문제를 무턱대고 푼다고 모두 도움이 되는 것은 아니다. 기출문제의 가장 큰 효용성은 기출문제를 체계적으로 분석함으로써 시험 출제의 포인트와 출제자의 출제 방식을 이해하는 것에 있다.

이런 점에서 수험생들에게 공무원 영어 실수강생 1위의 이동기 교수가 집필한 『유형별 영어 기출문제집』(도서출판 지금)이 수험생들로부터 관심을 끌고 있다.

『유형별 영어 기출문제집』은 기출문제를 단원별, 문제유형별로 분석적으로 해설하고 최적의 학습법을 제시한 가장 체계화된 기출문제집이다.

7,9급 문제는 물론 국회직 8급 시험 등 2008년부터 2014년에 이르는 모든 기출문제들을 정확히 분석하여 수록함으로써 시험 유형의 변화 및 문제 유형에 따라 출제자의 의도를 파악하고 빠르고 바른 정답을 도출하기 위한 풀이법을 자세하게 실어놓았다.

특히 2014년의 경우 가장 최근에 치러진 지방직 7급 시험을 비롯하여 각종 7,9급 시험들(국가직, 지방직, 서울시, 사회복지직, 기상직, 법원직)과 국회직 8급 시험의 기출문제를 전면 수록했다.

모든 기출문제에 지문별, 선택지별 해설과 해석을 상세히 수록한 점도 돋보인다. 출제비중이 높으면서 가장 어려워하는 독해의 경우 모든 문제마다 지문별로 꼼꼼히 지문분석(끊어읽기)을 했다.

스피드 있게 정답을 도출해야 하는 문법의 경우 단원별로 분류하여 기출문제를 통해 단원별 핵심 이론을 정리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으며, 문법포인트를 선택지별로 수록함으로써 효율적인 학습법을 제시했다.

또한 공무원 시험에 자주 출제되는 핵심문법만을 엄선하여 별책부록(한 권으로 정리하는 핵심문법 100포인트)으로 구성·제공한 점도 눈여겨 볼만하다.

또한 연도와 시행처에 따라 단원별, 문제 유형볍 출제경향과 출제 빈도를 도표로 정리함으로써 시험에 자주 출제되는 영역을 한눈에 파악하여 최단 기간에 포인트 중심의 집중 학습을 하고 싶은 수험생들에게 매우 유용할 것으로 보인다. 이론과 문제풀이의 연결이 쉽지않거나 시험 점수의 변화 폭이 큰 수험생들에게도 꼭 필요한 교재이다.

『유형별 영어 기출문제집』을 기본서와 함께 학습한다면 주요 이론 및 기출 유형 정리, 문제풀이를 동시에 할 수 있어 학습 효과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