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 로스쿨준비반, 실질적 도움에 ‘호평’
상태바
전북대 로스쿨준비반, 실질적 도움에 ‘호평’
  • 김주희 기자
  • 승인 2014.11.18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배 법조인 특강 통해 법조인 꿈 다져 나가

전북대학교 공공인재학부가 로스쿨 진학을 꿈꾸는 학생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만든 ‘프리 로스쿨(Pre-Law schoo1)’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는 평가다.

공공인재학부는 지난 9월 프리 로스쿨의 문을 열고 홍춘의 전 법학전문대학원장의 특강을 통해 로스쿨 진학을 위한 전반적인 준비과정과 졸업 후 진로 등을 상세하게 알렸다.

이어 지난 11월 5일에는 로스쿨 출신으로 현장에서 재직하고 있는 박병건 변호사를 초청해 ‘로스쿨 진학을 위한 바람직한 학부생활 노하우’라는 주제로 특강을 가졌다.

이날 특강에서는 로스쿨 진학을 위한 대학 생활과 수험 준비에 대한 다양한 지식들을 법조 실무자의 입장에서 이야기가 전달돼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됐다는 것.

또 지난 12일에도 전북대 로스쿨 출신인 박재홍 변호사(법무법인 백제)가 ‘로스쿨 출신 초임 변호사가 말하는 변호사 이야기’라는 특강을 통해 초임 변호사가 하는 일과 학생들이 꼭 갖춰야 할 스펙 등에 대해 상세히 설명했다.

▲ 지난 5일, 박병건 변호사가 공공인재학부 로스쿨 준비반에서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로스쿨 진학을 위한 바람직한 학부생활 노하우’라는 주제로 특강을 하고 있다 / 사진: 전북대
이같은 특강 프로그램들을 통해 전북대생들은 그동안 관심은 있었지만 깊이 있는 정보를 접하기 어려웠던 로스쿨에 대한 다양한 애기를 실무자의 시각에서 들을 수 있다는 점에 큰 만족감을 보이고 있다.

특히 공공인재학부는 내달 로스쿨에 실제 재학 중인 학생들도 초청해 법학적성시험 등 선배들이 준비했던 실전 노하우를 들을 수 있는 특강을 준비 중이다. 학생들 스터디 그룹 지원과 각종 시험정보 제공, 법학적성시험 준비 지원 등 다양한 지원책도 마련해 놓고 있어 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윤홍철 학생(공공인재학부 3년)은 “로스쿨 진학에 대한 막연한 생각이 이 프로그램을 통해 얻어진 정보들을 통해 구체화될 수 있는 좋은 기회인 것 같다”며 “특히 수험영역별 정보나 선배 법조인으로부터 들을 수 있는 현장감 있는 얘기 등은 로스쿨 진학을 꿈꾸는 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허강무 공공인재학부장은 “내년부터 지역대학 출신들이 로스쿨에 진학할 수 있는 기회가 넓어 졌기 때문에 이에 대한 대학 차원의 발 빠른 대응 또한 필요한 시점”이라며 “학생들이 로스쿨 준비의 다양한 정보를 얻고 손쉽게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을 늘려가겠다”고 말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