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업무지원직 및 위촉직 채용
상태바
한국마사회, 업무지원직 및 위촉직 채용
  • 김현섭 기자
  • 승인 2014.11.12 1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마사회(회장: 현명관)가 하반기 업무지원직 및 위촉직 신규직원을 채용한다.

모집부문 및 응시 자격은 업무 지원직에서 응급구조(과천) 1명, 위촉직으로 아나운서(부산) 1명, CAD 도면관리(과천) 1명, 사무보조(과천) 1명, IT개발(과천) 1명으로 총 5명이다. 학력 및 연령에는 제한이 없으나, 각 부문마다 필수자격 요건이 다르므로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우편접수는 19일까지  직접방문 및 등기우편으로 진행되며 제출서류는 응시원서, 자기소개서,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공에 관한 동의서 및 첨부서류다.

이번 채용은 응급구조는 무기 계약직이고 나머지 직군은 육아휴직 대체인력으로 계약직에 속한다. 응급구조 근무일은 수요일부터 월요일까지 근무하며 급여는 월180만원 내외다. 화요일 이외에 매월 근무일정에 따른 주별 1회 추가 휴일 제공 한다.

한국마사회 관계자는 "최초 입사 후 2개월간 시용을 거쳐, 자체 시용 평가 기준 합격자에 한하여 정식 임용(시용 평가 70점미만 시 정식 채용 거절)한다"며 "정식 임용 시 내부 규정에 따라 연봉 별도 조정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또한 아나운서의 급여는 월 245만원을 받을 예정이며 담당업무는 경마일 아침 생방송 진행, 경마현장 리포터 취재 및 더빙, 안내 방송을 한다. CAD 도면관리는 월 200만원 수준이며 시설공사 관련 CAD도면 작성 및 관리를 하며 기타 홍보물 제작도 겸업 한다. 사무보조는 월 150만원 수준이고 담당업무는 비상대비 및 민방위대 관리업무를 할 예정이다. IT개발은 월 328만원 정도며, 매출자료 생성 및 매출정보 개발 및 유지 보수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공통적인 근무일은 수요일부터 일요일까지며 매주 월, 화요일은 휴무일이다. 계약기간은 아나운서와 CAD 도면관리, IT개발은 채용일로부터 1년이지만, 사무보조는 채용일로부터 2015년 10월 22일까지다.

이번 전형 절차는 각 분야별로 다르다. 업무지원직(응급구조)은 서류심사 후 필기시험을 치르고 면접 후 신체검사를 통해 수습임용을 한다. 응급구조 시험내용은 객관식필기시험으로 50분 40문제다. 시험 과목은 전문심상구조술, 전문외상처치학, 기초의학, 응급의료관련법령이다.

반면, 위촉직의 경우 서류심사 후 면접을 통해 채용한다. 단 아나운서 직무는 필기 및 실기시험이 실시된다. 아나운서 시험내용 중 필기시험은 작문 시험을 치르고, 실기시험은 스튜디오 아나운싱을 실시한다.

▲ 한국마사회 홈페이지 사진이다/김현섭 기자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는 11월 21일에 실시하며 개별 통보한다. 응급구조, 아나운서 필기시험은 11월 26일에 치러지며 필기/실기 시험 합격자는 11월 28일에 발표한다. 면접은 12월 3일에 실시하며 최종 합격자는 12월 5일에 발표한다. 최종 고용은 12월 7일에 실시 할 예정이다.

위 관계자는 "응시원서 양식 변경이 불가능하며, 각 전형별 합격자는 개별통보한다"며 "응시원서 등의 기재 잘못 또는 누락, 연락불능으로 인한 불이익은 일체 응시자의 책임이다"고 설명했다.

자세한 채용 문의는 인사팀 (02-509-1417) 또는 부산방송팀(051-901-7156)으로 연락하면 된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