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교정본부, 로스쿨 인턴 선발
상태바
법무부 교정본부, 로스쿨 인턴 선발
  • 이성진 기자
  • 승인 2014.10.31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정관련 업무 이해 제고 및 교육 제공”

법무부 교정본부가 법학전문대학원(로스쿨) 제도 정착에 따른 법조인 직역 확대에 기여하고 또 로스쿨생에게 교정 분야에 대한 사전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동계 인턴을 선발한다.

법무부는 29일 ‘2014년도 동계 법무부(교정본부) 로스쿨 인턴 모집 공고’를 내며 이같이 밝혔다.

특히 교정관련 법령 개정 절차 및 국가소송 업무에 대한 이해와 교육의 제공이 필요하다는 인식에서다.

교정기획과에서 법령 제·개정 및 국가송무 분야를 담당하는 이번 실무수습(인턴) 대상자는 국내 로스쿨 1, 2학년생으로 2, 3, 4학기 이수 예정자로서 2학기 이상 이수자로 총 5명 내외를 모집한다.

 
원서접수는 오는 11월 10일부터 14일까지며 서류전형(17일~19일)에 이어 면접시험(11월 25일)으로 진행된다. 최종합격자는 11월 26일에 발표된다.

서류전형에서는 로스쿨 성적, 지원서, 자기소개서 등을 통해, 심층면접은 리걸 마인드, 수습 계획과 자세 등의 평가 등을 통해 합격자를 선발한다.

합격자가 선정되면 12월 22일부터 내년 1월 2일까지 2주간 법무부 교정본부 소회의실에서 실무수습이 이뤄진다.

교정본부의 업무와 역할 소개, 법령 제·개정 절차에 대한 교육 및 국가배상·행정·헌법소송 등 기본 교육과 실습을 통해 예비법조인으로서 기본적 능력 배양 등이 주된 내용이다.

종합평가는 사안 검토, 서면 작성, 주요 사건내용 토론을 통해 다면적으로 평가하고 소속 로스쿨에는 Pass/Fail 두 가지 등급으로 통지할 예정이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