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2015 루카스 사회 Bible』
상태바
신간 『2015 루카스 사회 Bible』
  • 이인아 기자
  • 승인 2014.10.28 1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호성·장진민/윌비스/1,032면(전4권)/43,000원(전4권)

공무원시험서 선택과목 중의 하나로 사회과목이 들어와 있다. 사회 과목은 얼핏 다른 선택과목에 비해 공부하기가 쉽다는 인식이 많다. 하지만 막상 공부를 하거나 시험 결과를 보면 실망하는 수험생들이 적지 않다.

이유는 공무원시험에서 사회 과목의 범위가 어떻게 되고, 출제난이도나 문항의 출제 패턴이 어떻게 이루어질 것인지에 대한 막연함에서 기인한다.

『2015 루카스 사회 Bible』는 이처럼 모호한 사회 과목을 공부하는 수험생들에게 ‘명확한 답변’을 제시하기 위해 출간됐다.

책 제목의 ‘LUKAS’는 그리스어로 ‘빛’이라는 의미다. 어떻게 공부해야할지 혼란스러워 하는 수험생들에게 ‘희망의 빛’이 되겠다는 의지가 담겨져 있다.

이 책은 우선 공무원 사회과목에 필요한 핵심개념을 망라해 단권화 교재로써 손색이 없도록 구성했다. 법과정치, 경제, 사회문화 교과에 대한 완벽한 개념 정리가 바로 합격의 관건이기 때문에 개념정리에 충실했다.

 
특히 고교 교과과정과 개념적 맥락이 일치하는 심화 개념까지도 교재에 수록했기 때문에 이 책 저 책 펼쳐놓고 공부하는 수고를 덜게 했다.

여기에 독학이 가능할 정도의 상세한 개념설명을 더했다. 기초적인 개념 없이는 아무리 책을 보아도 명확하게 머리에 들어오는 것은 없기 때문이다. 책은 또 모든 시험에서의 가장 중요한 포인트라 할 수 있는 역대 모든 기출문제를 수록했다.

또한 수능형 문제에 대한 적응력을 높이기 위해 상당한 분량의 심화 자료와 수능형 Data를 수록해 놓았다. 교재에 수록되어있는 ‘LUKAS tip’과 ‘LUKAS 심화 주제’는 반복적 회독을 좀 더 깊이 있게 공부할 수 있도록 했다.

이 밖에 2015년 판에서는 기본 이론의 핵심적 리마인드가 이뤄질 수 있도록 각 장마다 빈칸 개념 완성하기를 더했다. 사회 과목에서 기본 핵심 이론의 반복적 암기는 가장 중요한 과정이기 때문이다.

이 책은 또 각 장마다 빠르게 개념을 또다시 정리 할 수 있도록 O/X 문항을 배치하였고, 각 장 말미에는 시각적 리마인드를 위해 ‘Mind-Map’ 이미지를 통해 암기를 더욱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했다.

결국 기본서를 1회독하는 것은 총체적 개념을 4회독 하는 효과를 보도록 구성했다. 합격 로드맵으로 가는 길에서 『2015 루카스 사회 Bible』은 공무원 사회 과목의 ‘빛’이 될 것으로 보인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