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2015 써니 행정법총론』
상태바
신간 『2015 써니 행정법총론』
  • 이인아 기자
  • 승인 2014.10.22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준철/(주)도서출판 지금/47,000원

공무원시험 행정법은 전략과목이다. 법을 전공한 수험생이든 그렇지 않든, 수험생이라면 합격을 위해서 반드시 고득점을 해야만 하는 과목 중의 하나다.

다만 행정법의 범위가 넓어 효율적인 공부가 절대적으로 필요하기 때문에 공부방법과 교재의 선택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특히 교재가 수험적합성이 뛰어나야 하고 독학으로도 충분히 공부할 수 있도록 가능한 한 쉽게 쓰여져 있어야 한다.

또한 행정법의 경우 판례와 사례가 충분히 녹아 있어야 이해하기 쉽다는 점에서 판례와 구체적인 사례들이 잘 정리되어야 한다.

『써니 행정법총론』은 수험생의 입장에서 방대한 분량의 행정법을 이해하기 쉽고 정확하게 정리했다는 평가를 얻고 있다.

 
출제경향을 최대한 반영함으로써 출제 내용이 지문 하나하나에까지 녹아져 있는 것도 수험생들로부터 압도적으로 선호되는 필수 교재가 되는 이유다.

이러한 강점을 2015년판에서도 최대한 살리고자 최신 출제경향에 맞게 교재 구성을 하여 학습의 강약을
조절하면서 ‘개념, 정리, 심화’ 내용을 보다 짜임새 있게 구성했다.

무엇보다도 전체의 숲(슾그린)을 보며 체계적으로 개념(열대어)을 한 번에 잡을 수 있어 기본에 가장 충실하다.

또한 최신 개정법령 및 판례는 물론 2014년에 치러진 모든 기출문제들(2014.10.11.시행 지방직 7급 시험 문제 포함)을 최대한 반영하였으며, 실전 익히기를 통해 객관식 문제에 대한 적응력을 높일 수 있도록 했다.

특히 2015년판에서는 학습개관, 나의 오답노트, 한 번 더 체크 등의 학습요소들을 신설함으로써 학숩의 효율성을 더욱 높였다. 먼저 각 강의 학습 시작 전에 행정법의 흐름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학습개관’을 실어 넣어 주요 학습 목표 및 꼭 알아야 될 내용을 일목요연하게 확인할 수 있다.

그 다음 출제 가능성이 높은 중요 세부 내용들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나의 오답노트’룰 두어 학습 포인트를 셀프 체크(Self Check)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시험에 자주 출제되는 주요 기출지문을 OX 문제화한 ‘한 번 더 체크’를 각 강의 절 마지막 부분에 추가 수록하여 본문의 기출지문과 함께 풀어봄으로써 중요 내용을 다시 한 번 확인하고, 헷갈리는 부분은 정확하게 짚고 넘어갈 수 있도록 했다.

이와 같은 신설 코너에는 관련 내용의 본문 페이지를 모두 명시해 줌으로써 핵심적이고 중요한 사항을 이론과 연계하여 보다 자세하고 명확하게 반복학습을 할 수 있다.

즉, 학습개관, 오답노트, 기출지문, 한 번 더 체크를 통해 교재 한 권으로 4회독 효과를 톡톡히 볼 수 있다.
또한 이 책은 출제 가능성이 높은 기출지문을 엄선하여 OX화한 총 문항 수가 2,800여 개로 행정법 교재 중 최다(最多)를 자랑한다. 이 문제들은 추후 『써니 행정법』카페(http://cafe.daum.net/CodeLaw)를 통해 무료로 제공될 예정이며, MP3 다운로드도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