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민뽀개기 보건행정』
상태바
신간 『민뽀개기 보건행정』
  • 이인아 기자
  • 승인 2014.09.23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경애‧김철규/미래가치/908면/37,000원

보건직 공무원 시험에 있어 ‘보건행정’은 비교적 단편적인 내용들이 많이 출제되고 있다. 하지만 광범위한 행정적인 내용 때문에 공부하기가 쉽지 않다고 수험생들은 하소연한다.

또한 보건행정 고나련 법령들이 매우 많기 때문에 기본적인 개념정리가 되지 않은 수험생들은 좋은 점수가 나오기 어렵다는 게 전문가들의 평이다.

『민뽀개기 보건행정』 은 보건직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출간돼 관련 수험생들로부터 관심을 끌고 있다. 이 책은 최근 시험의 경향에 맞추어 체계적인 이론의 수정과 풍부한 자료를 개정‧보완해 출간됐다.

이에 필자는 “강의나 상담 중에 느낀 수험생의 어려움과 고충을 조금이라도 덜어주고자 했다”며 출간 배경을 설명했다.

 
『민뽀개기 보건행정』 은 기본내용을 총 7장으로 구성하면서 출제경향 및 객관식 특성에 맞춘 이론과 문제편을 분리하여 집중력과 능률성을 높이도록 구성한 점이 특징이다.

또한 내용의 이해를 돕기 위해 ‘기출문제 이해하기’, ‘핵심포인트’, ‘참고하기’ 등을 수록해 중요이론과 기출문제를 익히도록 했다.

이 밖에 가능한 한 수험생들의 눈높이에 맞추고자 복잡한 내용은 일목요연하게 도표를 만들어 비교 정리가 가능하게 한 점도 돋보인다.

책은 또 수험생들의 학습능력 향상을 최대한 도모하기 위해 출제가능한 ‘적중핵심문제’를 많이 만들어 핵심적인 해설과 함께 기본이론을 숙지하도록 했다.

책 부록에는 최근 보건‧의료 관련 법규 등에서 출제되는 기출문제들도 모두 수록하여 수험생의 편의를 도모케 했다.

이인아 기자 gosilec@lec.co.kr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