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2차 필기합격자 발표 ‘초읽기’
상태바
경찰 2차 필기합격자 발표 ‘초읽기’
  • 이인아 기자
  • 승인 2014.09.04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일 발표…합격선은 공개 안될 듯

지난달 30일 진행된 경찰 2차 시험 합격자가 5일 오전께 발표될 예정이다.

금번 시험에는 역대최다 규모의 지원자가 몰린 만큼 수험생의 경합도 그 여느 때보다 치열했다.

경찰직의 경우 필기합격자가 일반직보다 선발예정인원대비 더 많은 범위에서 정해졌다. 일반직의 경우 130%가 최대치라고 하면 경찰직은 지난 1차 때 전체 평균 170% 수준까지 필기합격자가 결정됐다.
금번 2차에서는 지역별로 필기합격자가 선발예정인원에서 얼마만큼의 범위에서 정해질지 주목된다.

금번 시험은 법과목에서 체감난이도 상승이 있었던 만큼 조정점수가 합격당락의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수험가는 그래도 필수과목 점수가 영향을 클 것이라는 생각이지만, 조정점수 역시 간과할 수 없는 부분이다.

▲ 경찰시험장에서의 응시자들 / 법률저널 자료사진
경찰시험은 지난 2012년 이후 줄곧 합격선을 공개하지 않았는데 금번 2차 시험에서도 비공개로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경찰 관계자는 “필기합격자는 확정된 상태지만, 합격선은 아직 보고된 것이 없다”며 “올해도 합격선은 공개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한 지방청 관계자는 “합격선 공개는 하지 않으며, 본청 단위가 아닌 지방청이 별개로 합격선을 귀띔하기는 어려울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에 금번 경찰 2차 합격선은 경찰청에 최종 보고가 완료된 뒤 알 수 있을 전망이다.

금번 경찰 2차 시험에는 기존 및 신규 경찰수험생은 물론 일반직, 공안직, 소방직 등 다양한 이력을 가진 수험생들의 응시가 대폭 늘어났다.

 
특히 공안직 수험생들의 응시가 대거 늘면서 이들의 합격여부가 관건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추석연휴를 앞두고 과연 어떤 수험생이 기쁨을 가족과 함께 나눌 수 있을 것인지 귀추가 주목된다.

이인아 기자 gosilec@lec.co.kr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