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기숙학원의 대세! 신림우리경찰학원탐방
상태바
경찰기숙학원의 대세! 신림우리경찰학원탐방
  • 김주희 기자
  • 승인 2014.07.31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험생 맞춤형 교육 지향
1+6 선행학습‧자제개발 원스톱 시스템 등

2014년 제2차 경찰공무원(순경) 채용 시험이 한 달 앞으로 다가온 지금, 신림 우리경찰학원의 강의실은 늦은 밤에도 불이 꺼지지 않고 있다.

점차 늘어나는 수험생의 호응에 힘입어 경찰 기숙학원의 대세로 자리 매김하게 된 신림 우리경찰학원의 특별함은 무엇일까.

▲ 신림 우리경찰학원 고시식당
웰빙 스파르타를 표방하는 신림우리경찰학원은 맞춤형 교육을 지향한다. 수강생들에게 양질의 강의를 제공하는데 그치지 않고 수강생들의 수준을 끌어올리기 위해 이번에 새로 도입되는 1+6 선행학습 과정은 수험생들의 합격만을 생각하는 신림 우리경찰학원의 고민을 엿볼 수 있다.

선행학습과정은 말 그대로 정규 학원과정에 들어가기 전에 워밍업 과정을 통해 미리 수업과정을 준비할 수 있도록 돕는 과정으로, 특히 법학용어가 생소한 수험 초보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신림 우리경찰학원은 자체 개발한 One-Stop System을 통해 학원생들을 관리한다. One-Stop System이란 명품강의 수강에서 기숙 및 식사, 모의고사 테스트, 상주학습매니저를 통해 자율학습이 관리되는 연계 독서실까지 하나의 관리를 통해 이뤄지는 그야말로 수험생을 학업에만 열중할 수 있도록 하는 분위기를 조성해 주는 시스템이다.

맛과 영향 고려한 고시식당 일품
체력시험,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대비

신림 우리경찰학원은 인근 고시원들과 연계하여 수강생들에게 1인1실의 쾌적한 숙박시설을 제공한다. 관악산자락 아래에 자리한 고즈넉한 분위기 속에서 수험 스트레스를 날려버리고 자연 힐링을 경험할 수 있다는 점은 신림동 경시촌 만의 장점이 아닐 수 없다.

▲ 신림 우리경찰학원 독서실
신림 우리경찰학원과 연계된 고시식당에서는 수강생들의 체력과 건강을 책임진다. 인공조미료를 사용하지 않고 맛과 영양을 고려한 고시식당의 식단은 수험생들에게 집에서 먹는 밥처럼 만족감을 주어 수험 스트레스를 잊게 하기에 충분하다.

신림 우리경찰학원과 연계된 헬스클럽에서 수강생들은 경찰시험 대비 전문 프로그램으로 체계적인 체력시험 대비를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신림 우리경찰학원의 수강생들은 학원 강의가 끝난 후 제휴 전문 독서실에서 자습을 이어간다. 제휴 전문 독서실에서는 책임실장 관리하의 상주 학습매니저 5명이 실원들의 자율학습을 관리한다.

▲ 지문인식 출결 시스템
실원들은 열람실에 입실하기 전 휴대폰 보관함에 휴대폰을 보관하여 학업에 집중 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휴게실, 샤워실, 체력단련실, 구내서점 등의 부대시설은 실원들을 학업에 집중할 수 있게 도와준다.

신림 우리경찰학원의 핵심은 ‘관리’
전문 독서실 학습매니저 상주 ‧ 지문인식 출결

‘구슬이 서말이라도 꿰어야 보배다’라는 속담처럼, 좋은 시스템, 좋은 시설을 갖추고 있다 한들 관리가 되지 않는다면 의미가 없다.

신림 우리경찰학원은 우선 대리출석이 불가능한 지문인식 출결관리를 도입하여 수험생의 긴장의 끈을 놓지 않게 하고 있다.

신림 우리 경찰학원 관계자는 “시험일이 다가올수록 수험생들은 불안해하고 이러저런 생각을 많이 하게 된다. 이럴 때일수록 초심을 잃지 말고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해 모두 합격의 기쁨을 누릴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그는 이어 “말로만 하는 관리가 아닌 행동하는 진정한 기숙형 관리 학원이다”며 “철저히 관리된 생활 속에서의 학습습관이 합격의 자신감을 높여준다. 결과는 합격이 말해줄 것이다”고 전했다

김주희 기자 gosilec@lec.co.kr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