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쟁점정리 행정쟁송법
상태바
<신간> 쟁점정리 행정쟁송법
  • 이상연 기자
  • 승인 2014.07.11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기홍 / 새흐름 / 463면 / 32,000원

최근 공인노무사시험에서 행정쟁송법은 어느 국가시험에 비추어 보아도 모자람이 없는 상당한 정도의 수준과 난이도를 보이고 있다는 게 전문가들의 평가다. 따라서 기본서 외에도 쟁점에 대한 정리와 충분한 사례연습을 거쳐야 시험에 대한 대비를 할 수 있다는 것.

수험부담이 늘면서 한 권으로 수험 행정쟁송법을 모두 끝낼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수험서에 대한 독자의 요구가 커졌다. 이러한 수험생들에 바람에 따라 쟁점과 사례연습을 위한 ‘종합연습책’으로 『2014 공인노무사 쟁점정리 행정쟁송법-쟁점정리·사례연습·기출문제·최신판례』이 출간되었다.

『쟁점정리 행정쟁송법』의 특징을 보면, 우선 쟁점정리는 사례화될 수 있는 행정법총론 및 행정쟁송법의 모든 쟁점을 학설·판례·검토 순으로 정리했다. 특히 약술 문제를 대비한 약술 쟁점도 빠짐없이 정리했기 때문에 암기 또는 정리용 자료로도 활용할 수 있다. 또한 모든 쟁점에 해당 쟁점의 중요도를 표시하여 강약을 조절할 수 있도록 했다.

 
사례연습은 출제가능한 난이도 있는 모의고사 문제를 집약한 종합사례집의 성격을 갖췄다. 기출문제와 함께 종합사례연습책으로 활용한다면 충분한 대비가 가능하도록 했다.

노무사시험 역시 기출문제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그런 점에서 『쟁점정리 행정쟁송법』은 풍부한 기출문제를 수록했다. 2010-2013년도까지의 공인노무사 행정쟁송법 기출문제 및 해설, 2008-2013년까지의 사법시험·변호사시험·행정고시·입법고시 기출문제 중 행정쟁송법과 관련된 문제를 모두 싣고 해설까지 덧붙였다.

기출문제연습은 쟁점파악능력을 키우는데 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각종 국가시험의 최신기출문제는 공인노무사 행정쟁송법에 다시 출제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꼼꼼한 정리가 필요하다.

책은 또 판례의 경우 올해 3월 판례공보까지 출제가능성 있는 중요한 최신판례를 해설과 함께 정리했다. 모든 판례에는 해설이 첨부되어 판례를 보다 쉽게 이해하도록 했다.

이상연 기자 desk@lec.co.kr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