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산업기술연구원 정규직 채용
상태바
소방산업기술연구원 정규직 채용
  • 김현섭 기자
  • 승인 2014.06.12 1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펙초월 역량기반 전형...지원자 몰리나

한국 소방산업기술원에서는 기술원의 미래를 이끌어갈 참신하고 유능한 인재를 모집한다.

모집 구분은 소방용품 시험과 검사(용인), 위험물 안전관리(용인), 소방장지 검사, 정비(음성)다. 가스계 소화설비 제품건사와 공기질 분석은 4명, 경보 장치류 시험과 검사는 3명 위험물 탱크 검사는 2명 소방차 등 특장차 검사는 1명 소방차 등 특장차 해체정비는 1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모집분야 간 중복지원이 불가하며, 소방장비 검사·정비 분야 합격자는 충북 음성에서 근무한다.

접수기간은 6월 11일부터 6월 25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접수받는다. 단 온라인 접수 후 응시번호는 필수로 확인해야한다. 필기시험은 7월 5일이며 합격자 발표는 7월 9일이다. 면접심사는 7월 14일이며 합격자 발표는 17일이다.

전형방법은 온라인 접수로 별도의 서류전형이 없다. 필기전형 중 6급은 기초역량시험과 영어, 인성을 보며 7급은 적성검사와 인성검사를 실시한다. 필기전형 고득점 순으로 면접전형대상자를 선정하며 최종면접은 개인별 집중 면접을 실시한다.

 
6급 기초역량시험은 모집분야별 기초역량시험과목범위를 참조하면 된다. 별도의 서류전형이 없지만 자격기준 등 검토 후 부적격자는 필기전형에서 제외된다. 인성검사결과 부적격자는 필기전형(7급은 적성검사) 합격자에서 제외한다.

소방산업기술연구원 관계자는 “학력은 6급 공채는 대졸자이며 7급 공채는 고졸출신만 지원 가능하다. 성별에는 제한이 없으나 단, 소방차 등 특장차의 해체정비 분야 7급 응시자의 경우 최종학력이 고졸자만 지원 가능하다”며 “단 근로기준법에 의거 공고일 기준 만 18세 미만자 및 2014. 12. 31 기준 기술원 정년 초과자 만 55세는 제외 한다”고 전했다.

한편, 전형단계별 평점기준 중 필기전형은 6급이 기초역량 70%, 영어 30%이며, 7급은 적성검사 100%다. 최종면접은 100%적용된다.

위 관계자는 “응시원서 등에 허위기재 또는 기재착오, 구비서류 미제출 등으로 인한 불이익은 본인의 책임으로 돌린다”며 “소방장비검사, 정비 분야 합격자는 충북 음성 소방장비검사 검수센터에서 근무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소방산업기술원 홈페이지(www.kfi.or.kr)를 참조하거나 02-2286-3832로 문의하면 된다.

김현섭 기자 desk@lec.co.kr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