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직 9급 필기성적 이의제기 ‘이상 無’
상태바
국가직 9급 필기성적 이의제기 ‘이상 無’
  • 이인아 기자
  • 승인 2014.06.10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행부 이의제기 접수 결과 발표

지난 4월 19일 실시된 국가직 9급 시험(세무직 제외) 응시자 원점수에는 이상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부터 국가직 공무원 시험 필기 성적을 사이버국가고시센터를 통해 미리 확인할 수 있게 됐는데, 시험을 본 후 자신이 가채점한 점수와 사이버국가고시센터를 통해 밝혀진 자신의 원점수를 비교, 이상이 있을 경우 안전행정부가 정한 기간내에 이의를 제기할 수 있었다.

지난 5월 26일부터 30일 본인 원점수에 의문이 있는 응시자들은 이의제기를 할 수 있었고, 그 결과 이의제기를 접수한 전원모두 특별한 이상이 없는 것으로 나타나게 된 것이다.

지난 5일 안행부에 따르면 5일간 이의제기 기간 동안 총 453명이 필기성적에 이의제기를 신청했다.

안행부는 이의제기를 한 해당 응시자의 답안지 OCR 스캐너 판독결과를 재검증했고, 그 결과 모두 정상 판독된 것으로 확인됐다.

 
사전 공개된 성적(과목별 원점수)도 그대로 확정됐다는 게 안전행정부의 입장이다. 이에 따라 응시자들은 예년 필기합격선 및 수험가 예측 필기합격선 등을 참고해 합격 당락 여부를 가늠하면 될 것으로 보인다.

안행부는 응시자가 답안지 열람을 희망할 경우, 필기시험 합격자 발표일인 7월 9일 이후 담당자에 개별적으로 신청해 확인할 것을 당부했다.

한편 안전행정부는 올해 사상 최초로 국가직 9급 공채 필기시험 성적을 합격자 발표일로부터 약 6주 정도 앞당겨 사전에 공개하는 사전 공개점수제를 도입, 응시자가 필기합격자 발표일까지 기다리지 않더라도 원점수를 정확히 파악함으로써 미리 합격당락을 알 수 있도록 했다.

사전 공개된 성적이 예상합격선에서 웃도는 응시자는 합격을 예상해 바로 면접시험 준비에 들어갈 수 있고, 예상합격선에 미치지 못한 응시자는 조기에 다른 시험을 준비할 수 있도록 해 시간낭비를 줄이는 데 일조한다는 것이 기관 관계자 및 수험생의 평이다.

이인아 기자 gosilec@lec.co.kr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