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무직 9급, 면접시험 대비방법은?
상태바
세무직 9급, 면접시험 대비방법은?
  • 공혜승 기자
  • 승인 2014.06.05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드스피치, '2014년도 세무직 면접대비과정' 9일부터 개강

국가직 9급 세무직 공무원이 되기 위한 최종관문인 면접시험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지방직과 교육청 필기시험과 같은 날 진행되는 이번 세무직 면접시험.  많은 수험생들이 지방직 교육청시험을 준비하기 바쁜 이 시점, 그 못지않은 열정으로 세무직 면접대상자들은 마지막 면접 준비에 박차를 가하는 분위기다.      

이에 스피치 교육 전문 학원인 위드스피치는 오는 21일 치러지는 세무직 면접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2014년도 세무직 9급 면접과정'을 오는 9일부터 개강한다고 밝혔다.

세무직 공무원 면접을 제대로 준비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최근 경향을 분석해 질문을 선별한 후에 세심한 스피치 첨삭을 바탕으로 한 면접 스피치 훈련이 필요하다. 또한 표정에서 묻어나오는 진솔함과 자신감을 면접관에게 선보여야 한다.

또한 세무직 공무원으로서 알아야 할 직무와 시사를 준비해야 하고, 이렇게 자신이 준비한 답안 면접내용을 논리적으로 스피치로 표현할 줄 알아야 합격을 이끌어낼 수 있다.

 
위드스피치 이경화 대표는 “갈수록 공무원 면접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며 “실전에 강한 면접 스피치를 준비해야만 합격 결과를 이끌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사실 지원자 중에서 불합격을 연이어 한 후에야 면접 스피치의 중요성을 깨닫는 경우가 많다”며 “그럴수록 정확한 공무원 면접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면접시뮬레이션을 반복한 가운데 완성해나가야 한다”고 조언했다. 즉, 체계적인 면접과정에 맞는 준비를 통해 실전에 강한 면접스피치를 할 수 있어야 하며, 그런 자신감이야말로 면접관을 설득하고 이해시킬 수 있다는 설명이다.

지난해 국가직 세무직 공무원 면접에서 95%이상 합격생들을 배출한 위드스피치가 오는 9일 개강하는 이번 면접대비과정은 총10회 과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http://www.withspeech.co.kr 또는 전화 070 - 7501 - 5129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위드스피치에서는 발표불안, 스토리텔링스피치, 설득 스피치, 세일즈 스피치, CEO 스피치, 대학생 스피치, 보이스트레이닝, 사투리교정, 프레젠테이션, 면접 과정 등을 운영하고 있다.

공혜승 기자 desk@lec.co.kr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