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과학연구원 직원 채용 모집
상태바
기초과학연구원 직원 채용 모집
  • 김현섭 기자
  • 승인 2014.06.03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의적, 역동적 인재모집

 기초과학연구원은 6월 2일부터 18일까지 당사 홈페이지 채용관리시스템에서 입원지원서를 온라인상으로 직원 채용 원서를 받는다. 기초과학연구원은 세계적 수준의 기초과학연구를 통해 창조적 지식과 원천 기술 확보를 목표로 설립된 국가연구기관이다.

근무지는 서울과 대전, 포항, 광주 울산이며, 분야는 연구행정직과 기술직을 모집한다. 또한 기초과학연구원은 00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지원 자격은 각 분야마다 공통된 사항으로 학사 이상 또는 동등한 실력이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또한 공인영어시험 성적으로 TOEIC 700점 이상, TOEFL 79점 이상이며, 기술직의 경우 박사 학위자의 경우 영어성적 제출을 면제받는다. 또한 영어권에서 2년 이상 학위과정을 수료한 경우 해당사실증명서(성적증명서, 학위기 등) 제출로 대체 가능하다.

 
이번 모집 절차는 1단계 서류전형, 2단계 필기시험 직무면접전형 3단계 최종면접 4단계 시보임용을 하게 된다. 서류전형에서는 기본자질, 학업성취도, 업무수행능력을 보며, 필기시험에서는 직무능력검사와 자질 검증을 위한 직무 면접을 본다. 최종면접에서는 커뮤니케이션 스킬, 인성 및 태도 등을 보며 시보임용에서는 조직생활, 실무능력, 직무적성을 평가한다. 정규직원의 경우 6개월 이내 시보기간을 거쳐 정식 임용을 결정한다.

기초과학연구원 관계자는 “액시온 및 극한상호작용 연구단과 첨단연성물질 연구단에 지원하는 응시자는 영문입원지원서 및 자기소개서를 별로로 제출한다"며 “온라인 입원지원서 작성 시 영문입원지원서 및 자기소개서를 필수로 첨부해야한다. 또한 전형결과 적격자가 없을 경우 채용하지 않을 수 있다"고 전했다.

사무처 최종 합격자는 2014년 9월 1일에 근무 예정이며, 연구단 최종합격자는 2014년 10월 1일에 근무 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기초과학연구원 인재경영팀 채용담당자 앞으로 전화하면 된다.

김현섭 기자 desk@lec.co.kr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