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감독원 6급 신입직원 채용
상태바
금융감독원 6급 신입직원 채용
  • 김현섭 기자
  • 승인 2014.05.28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성화고교만 지원가능

금융감독원이 오는 5월 30일부터 6월 13일까지 당사 홈페이지를 통해 6급 직원채용 원서접수를 받는다.

이번 채용은 상업‧ 정보계열 특성화학과를 운영하는 일반 고등학교 또는 공업계열 고등학교를 포함한다. 채용 인원은 5명 내외이며 채용분야는 상업과 정보‧ 전산으로 나뉜다.

상업의 주요 직무는 금융회사 감독 및 검사, 증권 발행 업무 등 자본시장 관리, 불공정 거래행위 등 조사를 할 예정이다. 또한 기업회계제도 개선 및 회계감리, 투자자 등 금융소비자 보호, 금융감독, 검사관련 조사연구 및 통계 작성, 분석 등의 업무를 맡는다.

정보․전산 직렬의 경우 IT 전자금융 관련 감독제도 정비와 지도, 전자금융업 인허가, 등록 및 전자금융거래 약관 심의업무를 관장한다. 또한 IT 및 전자사고와 해킹 등을 감독하며 금융감독원 내부 전산시스템 유지, 보수, 개발 또는 관리 업무다.

▲ 금감원 홈페이지 캡쳐 사진
응시자격은 2015년 초 상업 및 정보산업계열의 특성화고등학교 출신이며, 우수 졸업예정자만 해당한다. 해당학교 동일 전공 학과 내 전 학년 종합 내신등급이 2등급 이하이며, 2학년 2학기까지 전 과목 내신등급을 단위수에 따라 가중 평균하여 산출한다.

금융감독원 관계자는 “응시조건은 당사에서 요구하는 조건을 모두 해당해야 한다”며 “금융감독원 업무 수행에 적합할 것으로 해당학교장으로부터 추천받은 학생만 해당 된다”고 설명했다.

이번 전형은 1차 서류전형과 2차 필기전형, 3차 1차 면접(실무진, 인성검사 포함) 4차 2차 면접(간부 면접), 5차 신체검사 및 신원조사를 통해 최종 선발한다.

필기시험의 경우 상업과 정보․전산분야가 같은 형식으로 시험을 치루지만 객관식의 경우 상업분야는 금융과 경제관련 지식을 평가한다. 정보, 전산의 경우 전공과 관련된 지식을 평가한다. 한편 논술은 공통으로 사회경제 현상과 관련된 주제를 시험 본다.

증빙서류 제출은 접수 기간 중 등기우편으로 제출하며, 마감일은 우체국 소인분까지 유효하며한다. 제출서류는 고등학교 학교장 추천서 1부, 고등학교 발급 졸업예정서 1부, 학교생활기록부 사본 1부, 각종 자격증 사본 1부를 제출하면 된다.

위 관계자는 “실력이 뛰어나고 금융에 관심이 많은 학생들이 지원했으면 한다”며 “제출한 서류는 일절 반환하지 않으며 장애인 학생은 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의해 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최종 합격발표는 6월 30일에 발표되며 자세한 문의사항은 금융감독원 인사팀(02-3145-5254, 5256, 5261으)로 하면된다.

김현섭 기자 desk@lec.co.kr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