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항공사, 공채 선발한다
상태바
한국공항공사, 공채 선발한다
  • 김현섭 기자
  • 승인 2014.05.13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공항공사는 13일부터 27일까지 당사 홈페이지를 통해 5급갑/6급갑 고졸 출신을 채용한다.

5급갑은 일반전형과 장애인 전형으로 나뉜다. 모집인원은 경영 00명, 항공교통 0명, 전산, 토목, 건축, 기계, 환경, 전기 각 0명씩 통신전자는 00명을 모집한다. 또한 장애인 전형은 행정, 전산, 전기, 통신 전자를 각 0명씩 모집한다.

전형 방법은 1차 서류전형, 2차 필기전형, 3차 인성 및 적성검사, 4차, 1차 면접(실무진 면접) 5차 2차 면접(경영진 면접)을 통해 선발된다. 서류전형 합격발표는 6월 11일에 할 예정이다. 추후 일정은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다.

▲ 한국공항공사 채용공고 화면 캡쳐 사진
5급갑 지원 자격은 영어, 일본어, 중국어를 각 해당점수를 넘겨야 하며, 장애인 또한 이 사항에 해당된다. 시설, 기술 분야별 지원자는 지정 기사 자격증을 가지고 있어야 지원 가능하다. 연령 및 성별에 제한이 없으며 학력 또한 제한이 없다.

6급갑 고졸의 경우 행정 0명, 시설/기술 분야에서 통신 전자를 제외한 전 분야에서 0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또한 통신전자 분야는 00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연령, 성별 및 병영에 제한이 없으며 학력은 최종학력이 고등학교 졸업자만 해당된다. 시설/기술분야 지원자의 경우 각 분야에 해당되는 자격증을 소지해야 한다.

이번 한국공항공사에서 파격적인 채용을 실시한다. 6급갑 고졸의 경우 5급갑의 채용 순서와 비슷하지만 1차 전형에서는 다른 모습을 나타낸다.

한국공항공사 관계자는 “1차 전형에서 스팩 초월 소셜리쿠르팅 전형을 실시한다. 이는 온라인상 주어진 과제로 인성과 창의, 상호평가 미션을 수행하는 것”이라며 “고졸 채용의 기회를 확대하고자 실시한다. 많은 고등학교 졸업자들의 지원을 바란다”고 설명했다.

김현섭 기자 desk@lec.co.kr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