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금보험공사 청년인턴 채용
상태바
예금보험공사 청년인턴 채용
  • 김현섭 기자
  • 승인 2014.05.06 1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반, 고졸 채용계획 가져

예금보험공사가 이달 15일까지 당사 홈페이지를 통해 청년인턴 채용 원서접수를 받는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을 걸쳐 면접을 본 후 최종합격자를 선발하는 방식이다. 면접 전형일정은 서류전형에 합격했을 경우 개별통보 한다.

계약기간은 5개월이고 월 급여는 130만원이며, 국민연금 등 4대 보험 본인부담금 포함 기준이다. 근무시간은 주5일 1일 8시간으로 법정 근로기준을 준수한다. 우수인턴에 한해 인턴기간 종료 후 1년 이내 정규직 채용 시 우대한다.

채용분야는 일반 행정과 통계관리로 나뉘는데 일반 행정의 경우 21명 내외이며, 일반 13명 고졸 8명을 채용 할 계획이다. 통계관리는 4명으로 일반 2명과 고졸 2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번역은 영어 1명과 중국어 1명을 채용할 계획이고 해외 예금보험제도 조사 업무를 맡게 된다. 

▲ 예금보험공사 홈페이지 채용공고 중 일부 / 화면 캡쳐

일반 행정의 경우 부보금융기관 상시감시 지원, 금융부실책임 사례조사, 소송 진행 보조, 생활금융교육 보조, 기타 운영지원 등의 업무를 하게 된다. 통계관리의 경우 채무조정 관련 조사 및 통계관리 파산재단 및 매각관련 자료정리, 통계관리 등의 업무를 담당한다.

예금보험공사 관계자는 “일반의 경우 학력제한이 없으나 대학생이나 휴학생은 지원 불가능하다”며 “고졸의 경우 최종학력이 고등학교 이상이지만 대학 재학생 및 휴학생은 가능하다”고 밝혔다. 다만 별도의 수업 없이 대학교 졸업이 가능한 경우는 지원 불가하다.

관계자는 “청년 고용 촉진 특별법 상 청년인 만 15세 이상 부터 만 34에 이하만 지원 가능하다”며 “채용 확정 후 즉시 근무가 가능한 자만 지원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또한 위 관계자는 “합격자 발표 및 전형일시 등 구체적인 채용일정은 각 전형 단계별로 별도 안내할 예정”이라며 “신청인원이 채용인원과 같거나 미달하더라도 적격자가 없는 경우 선발하지 않을 수 있고 금번 청년인턴 채용 유형은 채용형, 체험형이 아닌 현행 청년 인턴이며 청년인턴으로 선발되더라도 정규직으로 전환되는 것은 아니다”고 설명했다.

자세한 문의는 예금보험공사 인사지원부 인사팀(02-758-0150, 02-758-0138)로 문의하면 된다.

김현섭 기자 lec@desk.co.kr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