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ET 기출문제집』
상태바
『LEET 기출문제집』
  • 차지훈 기자
  • 승인 2014.04.11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경훈·박기호 / 피데스 / 505면 / 30,000원

피데스 출판사가 ‘합격을 위한 로스쿨 LEET 시리즈’의 하나로 2015학년도 LEET 대비 『LEET 기출문제집』을 출간해 관심을 끌었다.

2009년에 도입된 법학전문대학원(로스쿨) 입시를 위한 법학적성시험(LEET)은 로스쿨 입학의 결정적인 요소 가운데 하나다. 졸업평점이 이미 고정변수가 되어 있고 영어성적 역시 토익시험의 특성상 반복에 의해 성적이 거의 평균의 점수대를 갖게 된다면, 법학적성시험이 중요한 변수가 되기 때문이다.

 
따라서 명문 로스쿨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우선 법학적성시험에서 두각을 드러내야 한다. 법학적성시험의 고득점을 얻기 위한 첫 걸음은 가장 적합한 수험자료인 기출문제를 충실히 공부하는 것이다.

그렇다고 법학적성시험은 무작정 많이 풀어보고 수험생활을 오래한다고 해서 성적이 오르는 시험이 절대 아니다. 집중력을 갖고 사고의 습관을 길러야 성적향상으로 이어질 수 있다.

『LEET 기출문제집』은 2009년 예비시험부터 2014학년도까지 모든 기출문제를 분석, 해설 뿐 아니라 오답 등을 상세하게 풀이한 교재다.

또한 언어이해, 추리논증, 논술 등 과목별 특성에 맞는 문제 해결방식과 학습법을 제시하는 데 초점을 맞춘 것이 특징이다.

『LEET 기출문제집』을 통해 법학적성시험의 난도와 빈출 유형을 파악하고 실전능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차지훈 기자 desk@lec.co.kr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