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연 VOCA 실전 300
상태바
정연 VOCA 실전 300
  • 김주희 기자
  • 승인 2014.03.03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정연 ㅣ 출판사 에듀에프엠 ㅣ 612면 ㅣ 19,000원 ㅣ

영어어휘 공부는 단순히 어휘문제만을 위한 공부인 것은 아니다. 어휘가 독해는 물론, 문법까지도 영향을 주기 때문에 어휘의 능력이 곧 영어 성적으로 이어지는 셈이다.

특히 공무원시험에서 영어 독해문제는 그렇게 정밀한 수준의 독해능력을 요구하는 것이 아니어서 어휘 실력을 갖춘다면 어느정도 목표치를 달성할 수 있다.

시중에 출간된 일부 어휘 책 중에는 백과사전을 방불케 하는 것들이 다수 있다. 하지만 어휘 공부는 백과사전식 영어수험서는 금물이다. 공부해야 할 과목이 많은 수험생의 입장에선 적절한 범위설정이 중요하고 그런 차원에서 교재의 선택이 중요하다.

 
『정연 VOCA 실전300』은 이런 초점에 맞춰 구성됐다. 이 책은 출제가능성이 높은 어휘를 선별하여 실제 시험과 동일한 난이도로 ‘공시어휘’실전문제집을 구성한 점이 특징이다.

특히 각각의 유형별로 ‘논리형, 유의어, 관용어’로 나누었기 때문에 단 며칠이라도 한가지 유형을 집중적으로 풀면서 어휘문제의 출제 패턴을 몸으로 익히는 것이 실제 도움이 된다고 불수 있다.

책은 또 영단어 구성 원리와 어원의 이해를 통해 1개의 단어를 알면 5~10개 이상의 단어로 확장할 수 있도록 해설지를 구성했다. 따라서 단순히 문제를 푸는 것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해설지를 통해 어휘력을 극대화시킬 수 있도록 했다. 게다가 실제 어휘문제뿐만 아니라 독해의 기본 밑바탕를 위해서도 어휘를 익히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책의 마지막에는 실전 문제를 풀고 자신의 약점을 “오답노트”로 구성할 수 있도록 단면으로 문제를 삽입했기 때문에 책으로 문제 풀기+어휘수업+오답노트를 통해서 ‘3회독’의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했다.

김주희 기자 desk@lec.co.kr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