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서울시 공무원 영어면접 미리 준비하기(2)
상태바
2014 서울시 공무원 영어면접 미리 준비하기(2)
  • 서승우
  • 승인 2014.02.05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승우(에듀북스 / 공단기 영어강사)
한지훈(에듀북스대표, 서강대국제대학원)

2014 서울시 공무원 영어면접은 2가지 영역-『지정주제 말하기』, 『즉답형 질의응답』으로 나뉜다. 준비된 말하기 형태의 ①지정주제 말하기는 최근 5년간 출제된 문제를 바탕으로 perfect하게 (수험생만의) 답안을 잘 다듬고, 그것을 perfect하게 암기해 2분 정도 스피치하는 시험 영역이다. ②즉답형 질의응답은 말 그대로 면접관이 ‘Face to Face’에서 즉흥적으로 수험생에게 질문하고 답하는 형태의 시험 영역이다. 결국 공무원 영어면접 시험을 통해서 수험생들을 평가하고자 하는 바는 ‘누가 얼마나 열심히 철저하게 준비하였는가?’임을 잊어서는 안 된다.

공무원 영어면접 또한 시험영어인 만큼, 주어진 제한된 시간에 최대한의 효과를 낼 수 있는 방안을 찾고자 노력해야 한다. 물론 수험생 개개인의 영어실력과 학습특성을 고려한 것이라면 더할 나위 없이 좋다. 우리는 주어진 틀 안에서 잘 짜여진 Guide-line을 가지고 준비하면 된다. 주어진 틀은 지난 5년 동안의 기출문제를 통해 도출해내고, 영어면접에서 요구하는 Speaking능력은 철저하게 Guide-line을 통해 연습하고 또 연습하면 된다.

먼저, 서울시 영어면접에서 자주 사용하는 중요표현을 <난이도 별>로 나눠 보자.

▣ 서울시는 지역별 ․ 사회 계층별 건강 차이를 극복하기 위해, 일상생활에 필요한 기본적인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난이도

Seoul city provides basic medical care. And it helps to improve its health of region and class.

Seoul city provides necessary medical service. And it can resolve the healthy gap between regions and social classes.

Seoul city provides essential medical service in daily life to resolve the healthy gap between regions and social classes.

수험생의 영어실력에 따라 영어작문도 위와 같이 다르다. 중요한 것은 철저하게 수험생 자신에게 맞는 문장 표현을 선택하고, 그 문장 틀을 끝까지 고수 및 개선하면서 준비해야 한다. 결국 공무원 영어면접은 ‘100% 영어로 스피킹하는 리얼’이라는 것을 잊어서는 안 된다.

수험생 여러분만의 영어문장 패턴을 선택했는가? 이런 느낌을 가지고, 영어문장을 만드는 노력을 하면 된다. 그런 다음 이왕이면 좀 더 쉽게 우리말을 영어로 바꾸고, 좀 더 쉽게 머리 속에 암기되어 입말로 순∼풍∼ 나오게 하는 노력해야 한다.

---------------------------------------------------------------------------
*법률저널 공무원 애독자에게만 드리는 혜택! 아래 주소로 이메일 주시면 무료로 ‘서울시 공무원 영어면접대비’에 필요한 영작을 첨삭해드립니다. (epnue@naver.com 서울시 지원 직종 기입)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