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 로스쿨생 ‘저작권 논문 공모전’ 최우수
상태바
건국대 로스쿨생 ‘저작권 논문 공모전’ 최우수
  • 이성진 기자
  • 승인 2013.12.06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국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원장 손동권)은 건국대 로스쿨 윤시온, 김병주 학생팀(논문 지도교수 정연덕)이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저작권위원회 주관 ‘제8회 저작권 우수논문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인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최근 밝혔다.

저작권 우수논문 공모전은 2006년부터 시작되어 저작권에 대한 관심과 연구의욕을 고취하고 저작권 분야 연구저변 확대를 위해 2006년부터 시작된 대회다.

올해 제8회 대회는 지난 7월 22일부터 9월 13일까지 공모하여 심사를 통해 최우수상 1편 등 최종 10편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 좌로부터 김병주, 윤시온 학생, 유병한 저작권위원회장
이 중 건국대 로스쿨 재학 중인 윤시온, 김병주씨가 제출한 ‘온라인 상 저작권 침해 시 형사조치에 대한 검토-저작권 교육조건부 기소유예제도를 중심으로’라는 논문이 최우수상에 선정,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과 장학금 200만원의 주인공이 됐다.

시상식은 지난달 14일 저작권교육원에서 열렸으며 최우수상 논문은 저작권위원회가 발간하는 등재학술지인 ‘계간저작권’에 게재될 예정이다.

유병한 저작권위원회 위원장은 “저작권이 창조경제에 바탕이 되고 그 가치를 중요하게 여기는 이때, 학생들이 보여준 뜨거운 관심에 마음이 든든하다”며 “본 공모전이 예비연구자인 대학(원)생들에게는 저작권 분야의 연구저변을 확대하는 기회가 되어 시상식 이후에도 저작권 탐구와 관심이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성진 기자 lsj@lec.co.kr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