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혼, 제대로 알면 두렵지 않다
상태바
이혼, 제대로 알면 두렵지 않다
  • 이성진 기자
  • 승인 2013.12.06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제 이혼사례와 Q&A형식으로 이해하기 쉽게 다뤄

가사법전문 강호순 변호사著 / 총 248쪽 / 2만원

“2012년 대한민국 부부 중 11만 4,300여 쌍이 이혼했고, OECD회원국 중 이혼율 1위를 기록했습니다. 실제로 주변의 가까운 사람들이 '돌싱(돌아온 싱글)'이 되는걸 어렵지 않게 경험하는 것이 현실입니다.” (저자의 말)

가사법 전문 변호사가 실제 이혼 사례를 바탕으로 반드시 알아야 하는 법률사항들을 알기 쉽게 설명한 전문서적 ‘이혼, 제대로 알면 두렵지 않다(강호순著, 웅비출판)’가 최근 발간됐다.

이 책은 저자가 변호사로 활동하면서 수많은 의뢰인들로부터 이혼에 관하여 질문을 받고, 답변을 하면서 가장 대표적인 사례로 제시할 수 있는 것만을 골라서 Q&A 형식으로 정리한 책으로 서술된 사례들은 대부분 대법원 또는 서울 가정법원의 판례를 통해 어느 정도 표준화 된 것들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이 책에는 친권과 양육권, 양육비, 위자료와 재산분할 등 가장 기본적인 법률사항들이 자세히 설명되어 있어 실제 부득이 이혼을 생각하는 부부들과 현직 변호사 및 법무사, 예비법조인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해 줄 수 있는 지침서가 될 전망이다.

저자인 강호순 변호사는 “이혼에 관한 많은 지식들이 다수 전문가나 경험자들의 말과 글을 통해 전파되고는 있지만 정작 이혼문제에 관해 정확한 정보가 제공되고 있는지 먼저 살펴봐야 한다”면서 “결혼생활에서의 부득이한 이혼문제는 가족의 해체에 따른 개인적인 고통을 넘어 사회적으로도 많은 문제점을 일으킬 수 있는 만큼 이 책을 통해 현명한 이혼의 중요성을 알게 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강 변호사는 한양대 법대를 졸업하고 연수원 23기 출신으로 다양한 유형의 이혼, 상속, 가정폭력 방지 및 피해자 보호 등 가사전문변호사로 명성을 떨쳐왔다.

국내 주요 언론사의 가사사건 관련 칼럼게재를 통해 독자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해왔다.
이성진 기자 lsj@lec.co.kr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