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 로스쿨 입학설명회 ‘성황’
상태바
고려대 로스쿨 입학설명회 ‘성황’
  • 법률저널
  • 승인 2013.09.13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일 설명회에 480여명 참여

 

고려대 법학전문대학원(원장 신영호)은 지난 7일 안암캠퍼스 신법학관 5층 강당에서 열린 2014학년도 입학설명회에 480여명의 로스쿨 준비생들이 몰려 뜨거운 관심을 나타냈다.

 

주요 로스쿨 중 첫 번째로 개최한 이번 설명회는 예년참석자수보다 40%가량 증가한 480여명(관계자 추산)이 참석하여 성황을 이루었다.

 

이번 설명회는 신영호 원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안효질 교무부원장이 학교소개 및 2014학년도 입학전형 소개를 진행하는 순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입학전형관리위원회 위원으로 재직중인 장영수 교수와 2기 졸업생, 4기, 5기 재학생들이 지원예정자들의 질문에 답변하는 순서가 참석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학생들은 전형요소별 실제 진행방법 및 현재 시점에서의 준비전략에 대해 많은 관심을 표했다. 또한 리트 논술의 P/F 평가방식과 예년과 비교하여 TOEIC을 공인영어성적에서 제외한 것에 대한 질문이 많았다.

 

특히 일부 수험생들의 오해와는 달리 비법학사출신이 입학전형에서 절대 불리한 것은 아니라고 밝혔다. 오히려 비법학사출신 입학자 비율이 증가하고 있고, 입학 후 비법학사 출신들을 위한 별도의 예비학습프로그램과 튜터링 프로그램이 활성화되어 있다고 학교 측은 설명했다.

 

참석자들은 특히 이번 고려대의 입학설명회에서는 졸업생과 재학생들이 함께하여 본인의 생생한 경험담을 전달함에 따라 지원예정자 입장에서 큰 도움이 되었다는 평이다.

 

고려대 로스쿨 입학관계자는 “입학설명회 관련 학교, 입학전형 소개자료와 Q&A 상담결과는 법학전문대학원 홈페이지 입학전형안내에 게시될 예정”이라며 “그 외에도 홈페이지 등을 통해서 실시간 입학상담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이상연 기자 desk@lec.co.kr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