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금선의 토익공감-파트 3, 4 script
상태바
도금선의 토익공감-파트 3, 4 script
  • 법률저널
  • 승인 2013.08.15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금선 한림법학원

 

여러분~! 찌는 듯한 무더위에 한 주간동안 안녕하셨어요~! 뉴스에서 보니 불볕더위에 해수욕장은 인산인해를 이루고 징검다리 연휴를 즐기려는 분들로 도로가 막혔다 하더라구요. 저는 물론 시원한 물놀이를 TV로 보며 그냥 부러워만했습니다. 좀 더 좋은 강의를 준비하려다보니 휴가 갈 시간이 없더라구요. 하지만 마음의 여유는 잊지 않으려고 노력하고 있답니다. 정말 바쁘게 살다보면 정신없이 지나갈 때가 많잖아요?


오늘 여러분께 드리고 싶은 이야기는 파트 3과 4의 script를 어떻게 공부할 것인가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script를 보기 전에 무조건 먼저 듣고 생각하며 더 이상 그 의미가 들어오지 않을 때까지 반복해서 들어보셔야 하는데요 이렇게 듣다보면 어느 시점에는 더 들어도 별 차이가 없는 순간이 오기 마련이지요. 중요한 것은 LC의 경우에 이렇게 먼저 소리에 익숙해지는 것입니다. 여러번 듣다보면 긴장도 조금은 늦추어져서 대강의 의미내용은 이해할 수 있게 되기도 하구요. 사실 너무 긴장하면 아는 것도 잘 안들리고 휙~! 넘어가는 기분이 들기도 하잖아요?^^ 그러니 여러번 듣다보면 조금씩 들리기도 시작하고 조금씩 들리다보면 자신도 생기기 마련이지요^^ 자, 하지만 Part 3와 Part 4의 LC공부는 이게 다가 아니어요. 다음 단계는 script를 활용해서 실력을 향상시키는 단계라고 할 수 있어요.
 

충분히 들어보셨다면 이제는 샅샅히 그 의미내용을 이해하며 공부를 해야 하는데요, 여기서 중요한 것은 독해력입니다. 사실, Part 3와 Part 4의 경우에는 Part 7이 강하신 분이라면 노력여하에 따라서 실력이 금방 늘기 마련입니다. 만약 독해 자체가 너무 약하신 분이라면 독해공부에 투자하는 시간을 조금 더 늘이시는 것도 Part 3와 Part 4를 향상시키는 좋은 방법이 되겠네요.
 

Part 3와 Part 4의 독해에는 2가지 영역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여러분이 지금 생각하시듯 들려주는 내용의 이해를 위한 script 본문독해가 한 가지 있겠구요, 그리고 두 번째는 시험지에 주어지는 질문과 보기에 대한 독해입니다. 개인적으로 어느 쪽이 더 중요한가~ 하고 생각해 본다면 저는 사실 시험지에 주어지는 질문과 보기에 대한 독해가 더 중요합니다. 왜냐구요? Part 3와 Part 4의 경우에는 실제 본 내용이 스피커에서 흘러나오기 전에 시험지의 문제와 보기를 충분히 숙지하고 있어야만 정답을 빠르고 정확하게 찾아낼 수 있습니다. 그러한 능력이 점수를 50점에서 100점까지 좌지 우지 합니다. 그리고 현재 토익이 조금씩 어려워지고 있는 추세라서 LC도 조금씩 빨라지고 있구요. 그래서 Part 3와 Part 4 시험이 시작되기 전, LC Part 별 안내방송이 나올 때에 먼저 질문과 보기를 한번 읽고 어떤 내용을 들어야 문제를 풀 수 있는지 생각하면서 방송내용을 기다릴 수 있어야 LC점수에서 대박을 낼 수 있거든요.^^ 실제로 LC가 몇 년 전보다는 조금 더 빨리 지나가기 때문에 들으면서 문제를 읽고 답을 찾아내기란 현실적으로 어렵거든요.
 

다행인 것은, 질문과 보기에 대한 독해는 사실 기본교재를 통해서 충분히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는 사실입니다. 왜냐구요? 왜냐하면 Part 3와 Part 4가 주제별로 편성되어 있는 것과 같이, 질문과 보기 또한 해당 주제와 관련해 어느 정도 정형화되어 있거든요. 어떤 주제엔 어떤 질문과 보기가 나오는지, 어떤 단어가 나오는지 얼마간 정해져있다는 말씀!^^ 그래서 주제별로 Part 3와 Part 4를 정리하면서 주제별로 정해진 질문과 보기, 그리고 관련 단어만 잘~ 익혀 놓으면 시험지만 보고도 어떤 내용이 나올지 추측을 할 수가 있답니다.^^ 고수의 경우에는 안 듣고 시험지만 보고서도 답을 찾아낼 수 있는 문제도 나오거든요. 물론, 그렇게 되기 위해서는 그만큼의 노력을 통한 실력향상의 시간이 필요한 것은 당연 합니다. 교재를 하나 정해 파트 3과4의 문제를 꼼꼼히 해석해 보는 연습을 하시고 머릿속에 넣어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그래야 파트 3과 4의 점수가 올라간다는 사실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토익신화 도금선은 한림법학원에 직접 찾아오시거나, ‘다음카페’에서 ‘도금선’을 검색하시면 만나실 수 있으니, 영어와 토익에 대한 문제라면 언제든 ‘도금선’을 찾아주세요~! 여러분~! 더운데 지치지 않게 하시고 건강유의하세요~!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