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법원 “열린사법 구현” KTV와 협력
상태바
대법원 “열린사법 구현” KTV와 협력
  • 법률저널
  • 승인 2013.07.17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법원은 정부 정책 홍보방송인 한국정책방송(KTV)과의 협약을 통해 사법정보의 제공과 사법부 주요 제도의 안내 및 홍보, 대법원 공개변론 중계방송의 원활한 실시를 통해 국민과 소통하는 투명하고 열린 사법 구현에 박차를 가하기로 했다.


대법원은 이를 위해 16일 오후 대법원 본관에서 법원행정처와 KTV와의 상호 협력을 위한 포괄적 제휴 협약식<사진: 대법원>을 가졌다.


이날 7가지 협력 내용을 보면 먼저 법원 및 재판 관련 프로그램의 제작·방송과 양 기관의 홍보 확대다.


법원과 재판 관련 프로그램의 소재 제공, 방송 출연 등 제작 지원 및 이를 통한 양 기관의 홍보를 확대하기로 한 것.


이어 대법원 공개변론의 촬영 및 중계방송과 프로그램 편성 협력하고 사법부 관련 영상 콘텐츠의 상호 제공 및 활용하기로 했다.


또 방송매체를 활용한 각종 사법정책 및 제도의 안내 및 홍보 확대와 국민참여재판에서의 배심원의 역할 등 공익캠페인 등 홍보영상물 제작 및 방송을 협력하기로 했다.


나아가 법원 및 재판 관련 학술대회, 심포지엄의 공동 개최 및 방송 후원, 기타 사법 관련 공공정보의 활용 방안도 공동으로 모색하기로 했다.


대법원 지난 3월 사법 사상 최초로 전원합의체 공개변론 사건에 대한 중계방송을 실시한 바 있다.


대법원은 “이번 협약으로 법원은 방송을 통해 판결과 재판 등 사법정보 제공과 국민참여재판 등 각종 사법 제도에 대한 홍보를 확대함으로써 국민의 사법정보에 대한 접근성을 강화하고 사법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계기를 마련됐다”고 취지를 밝혔다.


대법원은 또 “전원합의체 공개변론 사건에 대한 중계방송의 지속적이고 원활한 실시를 위한 토대를 마련한 셈”이라며 “투명하고 열린 법정, 국민과 소통하는 사법을 지향하고 궁극적으로 사법에 대한 신뢰를 증진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성진 기자 desk@lec.co.kr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