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경쟁·규제법 논문 경연대회 열린다
상태바
혁신·경쟁·규제법 논문 경연대회 열린다
  • 법률저널
  • 승인 2013.07.09 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려대 ICR센터, 법제도·법이론 논문대회 개최

 

고려대학교 혁신·경쟁·규제법 센터(ICR센터, 소장 유진희)가 법학이 우리 경제와 사회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길을 적극적으로 모색하고 대학(원)생들의 창의적 연구능력을 함양하고자 제 1회 전국 대학(원)생 논문경연대회를 개최한다.


경연대회는 김앤장 법률사무소, 법무법인 광장, 세종, 율촌, 태평양, 화우가 후원한다.


참가자격은 전국의 대학생(전공 무관), 일반대학원생(석사·박사과정) 및 법학전문대학원생이다.


논문의 주제는 ICR 센터의 설립취지에 부합하는 자유주제로서 법제도 또는 법이론적 함의를 가져야 한다.


구체적으로는 경쟁법·규제법·방송통신법·지적재산권법 분야의 연구 및 이와 관련된 통섭적 주제의 연구가 이에 해당된다. 논문응모기간은 2013년 9월 30일까지다.


최우수상 1편에는 고려대학교 총장상 및 상금 300만원, 우수상 2편에는 고려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장상 및 상금 200만원, 장려상 3편에는 고려대학교 ICR센터장상 및 상금 100만원이 수여될 예정이다.


수상 특전으로 수상논문은 ICR센터 발간 연구논문집에 게재되고 수상자에게는 ICR센터 신진학자 학술대회에서의 논문 발표기회를 제공한다.


수상자 중 로스쿨 재학생 등은 후원 로펌에 인턴 등으로 지원할 때 ICR센터가 발급하는 대회수상경력 추천서를 제출할 수 있게 된다.


특히 김앤장을 비롯한 6개 대형 로펌들이 논문심사에 참여하고 입상자를 인턴대상으로 고려하게 됨으로써 그동안 대형 로펌에 쉽게 접근하기 어려웠던 로스쿨 학생들이 새로운 기회를 갖게 될 것으로 주최측은 기대하고 있다.


대형 로펌들 역시 기존의 로스쿨 출신 신입변호사 선발과정과는 다른 경로를 통해 우수한 인재를 발굴할 기회를 갖게 된다는 점에서 큰 기대를 갖는 것으로 알려졌다.


대회 관련 상세내용은 ICR센터 홈페이지(www.icr.re.kr) 참조하면 된다.

이성진 기자 desk@lec.co.kr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