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욱 스마트해진 정부포털 개편
상태바
더욱 스마트해진 정부포털 개편
  • 법률저널
  • 승인 2013.06.04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자정부 원스톱 서비스 단일창구

 

대한민국 정부포털(www.korea.go.kr)이 모바일 앱 기능을 한층 업그레이드해 사이트를 개편됐다.

 

이번 개편은 국민 개개인에게 찾아가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정부3.0’의 공개‧공유‧협력‧개방 정신을 구현하기 위해 이뤄진 것이다.

 

그동안 국민이 필요한 생활정보와 전자정부 서비스를 제공해온 대한민국 정부포털은 딱딱한 공공정보들을 국민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주어 정부와 국민 간 가교역할을 수행해 왔다.

 

대한민국 정부포털은 이번 개편을 통해 각 공공기관의 행정 서비스를 빠르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모바일 서비스에 푸시(push, 공공정보 알림) 기능을 구현했으며, 생애주기별 맞춤형 융합콘텐츠인 ‘생활플러스’ 30종을 새롭게 서비스할 예정이다.

 

‘생활플러스’란 계층별로 필요한 정보들을 라이프 사이클에 맞추어 One-Stop으로 제공해 주는 융합형 콘텐츠로서 공공기관 사이트들을 일일이 돌아다니지 않고도 원하는 정보를 한 자리에서 제공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한다.

 

이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들은 원클릭으로 임신·출산부터 사망까지 생애 전과정에 걸친 다양한 생활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된다.

 

대한민국 정부포털은 기존의 생활금융‧복지‧건강 등 테마별 서비스와 장애인‧다문화‧여성‧외국인‧노인 등 사용자별 검색 서비스에 금번 새롭게 추가된 기능들을 통해 각 부처의 서비스를 이용자들이 쉽고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정부와 국민 간 소통채널로서의 역할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네이버와의 콘텐츠 제휴를 통해 웹툰‧동영상‧인포그래픽스 등 정부포털만의 특화 콘텐츠들을 보다 많은 이용자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심덕섭 국가대표 포털기능 개선추진단장은 “이번 개편을 계기로 보다 많은 국민들이 유익한 전자정부 서비스를 적기에 습득해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하겠다.”며 “공공분야의 통합 허브채널이자 수요자 중심의 전자정부 서비스 단일창구로써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차지훈 기자 desk@lec.co.kr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