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직인터뷰-수원시 장안구 영화동주민센터
상태바
현직인터뷰-수원시 장안구 영화동주민센터
  • 법률저널
  • 승인 2013.03.26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주민에 봉사하는 기쁨! 언제나 방긋”

수원시 장안구 영화동주민센터 용천중 주무관

1. 어느 부서에서 무슨 일을 하시는지 소개해주세요

➡ 수원시 장안구 영화동주민센터에서 사회복지업무를 하고 있고

구체적으로 노인/장애인/아동/한부모/가정복지(여성․청소년․다문화)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2. 수험생활을 어디서 보내셨는지, 얼마나 걸리셨고 어떻게 공부하셨는지 알려주세요.

➡ 퇴근 후 집근처 대학도서관에서 6개월 정도 준비했습니다. 직장생활과 병행하다 보니 시간이 부족해서 최대한 집중력을 가지고 공부했습니다.

3. 면접은 어떻게 준비하셨는지 알려주세요.

➡ 면접 스터디는 하지 못하였고, 기출면접 자료로 대략적인 유형을 파악하였습니다. 수원시 자료는 별도로 수집을 하여 준비하였습니다.

4. 수험생활 중 어떤 때 가장 힘드셨는지, 극복방법은 무엇이었는지 알려주세요.

➡ 이전 소방공무원으로서 119상황실에서 근무를 했습니다. 밤샘업무 이후에 공부하기가 힘들었지만, 맑은 정신과 편안한 마음을 가지려 노력하였습니다. 하고 싶은 일을 찾고 그것을 위하여 노력하는 아빠를 자랑스럽게 생각하는 아들딸이 많은 힘이 되었습니다.

5. 어떤 배경에서 수원시를 지원하게 되셨는지 알려 주세요.

➡ 수원은 제가 태어나고, 초등학교~대학교 학교를 졸업했으며 부모님도 계신 고향입니다. 고향에서 계속적으로 직장생활을 하면서 지역주민에게 봉사하고 부모님도 가까이서 봉양할 수 있어서 지원하였습니다.

6. 근무하면서 보람된 부분이 있으시다면 알려 주세요

➡ 사회복지업무가 과다하고 여러 가지로 어려움이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렇지만 민원인분들의 웃음과 감사하다는 말을 들을 때 보람과 기쁨을 느끼며 근무합니다.

7. 근무하면서 어려운 부분이 있으시다면 알려 주세요.

➡ 사회복지공무원 이전에 직장생활로 인하여 올해 43세로 동기보다 나이가 많습니다. 주위 분들의 격려를 바탕으로 열정과 꿈을 가지고 젊게 생각하며 일하고 있습니다.

8. 공무원으로 근무하시면서 앞으로 성취하고 싶거나 나아가고 싶은 방향 등을 말씀해주세요

➡ 향후 정책적으로 보호받지 못하는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분들을 위하여 도움을 줄 수 있는 정책개발과 장기적으로는 사회적 기업을 통한 청소년 및 한부모 가정의 자립을 위하여 일하고 싶습니다.

9. 수원시 근무여건이나 분위기를 간략하게 말씀해주세요

➡ 수원시민은 115만 명, 공무원 수는 3천 명으로 업무량이 많은 편이지만 최근 수원시민의 성원으로 프로야구 KT 프로야구 10구단을 유치하여 단합된 분위기 속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10. 공무원을 준비하고 있는 수험생들에게 해주시고 싶은 말씀을 해주세요.

➡ 󰡐하루를 기분 좋게 시작하고 싶다면, 잠에서 깨었을 때 오늘 하루 동안 적어도 한 사람에게 적어도 하나의 기쁨을 선사할 수 있는지에 대하여 생각하라. 그 기쁨이 아주 사소한 것이라도 상관없다. 그리고 어떻게든 그 바람이 실현되도록 노력하며 하루를 보내라󰡑『니체, 인간적인 너무나 인간적인 중에서』

수험생활이 힘듭니다. 각자 뚜렷한 가치관과 목적의식을 가지고 수험생활을 한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