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행 바이블
상태바
법행 바이블
  • 법률저널
  • 승인 2013.03.22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승환 / 법률저널 / 1,220쪽 / 42,000원

 

법원행시 준비생이라면 반드시 봐야 하는 책으로 통하는 『법행 바이블』 2013년판이 마침내 출간되었다. 

특이 이번에 출간된 2013년판 『법행 바이블』은 수험생들이 요구했던 법원에서 실시하는 주요 시험의 문제까지 포함됐다. 법원행시 준비생들의 필독서인 만큼 더욱 완성도 높은 문제집을 만들기 위해 더욱 심혈을 기울인 흔적이 베여있다. 

『법행 바이블』의 특징을 보면, 우선 법원행시 7개년 기출문제의 충실한 해설을 담았다. 특히 올해 7월부터 시행되는 개정 민법과 6월 19일부터 시행되는 개정 형법의 내용을 반영하여 기존 해설을 수정하고 개정 관련 주요내용을 수록했다. 

또 법무사 시험 및 법원사무관승진 문제의 해설을 단 점이 이전과는 다른 점이다. 법원행시의 경우 법원행정처에서 주관하는 다른 시험인 법무사 시험이나 법원사무관승진 시험(법원 내부 5급 승진 시험임)과 그 출제 유형이 비슷하고 유사한 문제가 출제되는 경향에 대비하기 위한 것이다.

시험 하루 전날 빨리 스킵을 할 수 있도록 각 단원 앞에 '막판정리용 기출지문 OX'를 정리해놓았고, 어떻게 공부를 하는 것이 효율적이며 그 단원에서 중요한 내용이 무엇인지 알 수 있도록 'TIP'을 수록했다. 

법원행시 2차 기출문제의 논점과 분석도표 및 출제예상을 수록한 것도 본서만의 고유한 특징이다. 게다가 법원행시 수석을 차지한 저자의 공부방법론을 서술해 놓은 것도 이 책의 장점이다.

올해부터 한국사능력검정시험 2급 가격을 획득해야 하는 부담을 안고 있기 때문에 더욱더 효율적인 공부가 필요하다. 짧은 수험기간 가장 효율적인 학습은 『법행 바이블』을 선택하는 것부터 시작된다.

차지훈 기자 desk@lec.co.kr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