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공교, 공무원교육 기여 공로로 KOICA 감사패
상태바
중공교, 공무원교육 기여 공로로 KOICA 감사패
  • 법률저널
  • 승인 2013.01.18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앙공무원교육원(원장 윤은기)이 공무원 국제교육 협력 및 해외봉사활동을 기획, 지원하여 공무원 교육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한국국제협력단(KOICA)에게 감사패를 18일 수여했다고 밝혔다. 


KOICA는 1987년부터 중앙공무원교육원과 협력하여 119개국 외국공무원 위탁과정(2,184명 수료)을 운영했고 이에 따라 공적개발원조국가의 고위공무원들은 한국의 경제개발 경험 및 공공분야 개혁, 굳 거버넌스, 녹색성장 등 국가발전 전략과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었다는 평가다.


특히 중앙공무원교육원은 2011년 신임사무관 해외정책연수 프로그램을 전면 개편하여 최초로 개도국 봉사활동을 실시했고 신임사무관들은 KOICA의 적극적 도움으로 스리랑카, 방글라데시, 네팔 등지에서 현지 소외계층을 지원하며 땀 흘리는 리더십을 배울 수 있었다.


KOICA과 함께한 봉사활동 및 ODA 연구는 원조를 받던 나라에서 원조하는 최초의 나라가 된 대한민국의 위상을 확인하고 한국의 발전경험 전수와 공생발전의 방안을 모색하며 신임사무관들이 더 큰 대한민국을 이끌 글로벌 마인드를 갖추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는 공로가 인정됐다.


윤은기 중앙공무원교육원 원장은 “KOICA의 적극적 지원과 도움으로 공무원교육의 외연을 확장하며 한 단계 높은 교육을 실현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양 기관이 협조를 통해 더 큰 대한민국을 열어갈 수 있는 공무원교육을 실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정선 기자 desk@lec.co.kr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