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119-대기업편
상태바
면접 119-대기업편
  • 법률저널
  • 승인 2013.01.11 1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광희 / 법률저널 / 656면 / 25,000원

 

수험가의 '면접 바이블'로 통하는『면접 119-공무원 편』에 이어 『면접 119-대기업 편』이 출간되어 또 하나의 베스트셀러를 예약하고 있다.

이번에 출간된 『면접 119-대기업 편』은 '면접 시리즈'의 일환으로 『면접 119-공무원 편』에 이은 또 하나의 역작이라는 평이다. 

저자인 윤광희 피플비즈넷 대표는 널리 알려진 면접 전문가다. 그는 국가 및 지방공무원과 공기업 등에서 채용면접관을 전문으로 교육하면서 대기업 면접관으로도 왕성히 활동하고 있다.

또한 그는 역량중심의 채용면접기법 컨설팅과 면접관으로 활동하고 있고, 특히 동양철학 상담사 및 역학사 자격으로 기업체 공개채용 심층면접에서 역량과 아울러 인성을 종합적으로 검증하는 관상면접관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이런 경력을 바탕으로 700여 기업체에서는 채용면접관교육과 100여 대학교에서는 실전 취업면접 노하우 강의 및 모의면접 지도를 하고 있고, 대학 졸업생과 석사 과정 대상으로 심층면접 성공노하우와 역량중심의 행동면접(CBBI-STAR)기법과 대응 스킬을 현장과 온라인에서 강의지도하고 있다.

최초로 노하우가 공개되는 『면접 119-대기업편』에는 대기업 채용면접관 교육과 면접위원 경험을 중심으로 실전면접에 대비할 수 있도록 사례중심으로 활용기법과 스킬을 정리했다.

본서는 1부 총론, 2부 각론, 3부 부록으로 편성됐다. 1부 대기업면접 총론은 대기업 서류전형에서 역량 및 심층면접과 최종 인성면접까지 대응할 수 있도록 모든 사례와 대응 노하우를 사례를 중심으로 망라했다.

2부 대기업 각론은 채용 과정과 대응전략을 위한 기업사례를 표본적으로 분석하여, 어떤 업종의 대기업이나 지원직종과 직무에도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3부 필독부록은 인성을 중시하는 임원의 인성면접에 관상면접 기법까지 참고하는 것에 대비, 사례 별로 다양한 인성면접에 자신을 분석, 활용할 수 있도록 예시했다.

본서는 대기업 면접 핵심기법인 역량중심 행동면접 기법과 사례를 습득하여 실전면접에서 성공의 길라잡이로 그 역할을 충분히 할 것으로 보인다.

차지훈 기자 desk@lec.co.kr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