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정보원, 7급 공무원 모집 안내 공고
상태바
국가정보원, 7급 공무원 모집 안내 공고
  • 법률저널
  • 승인 2012.05.15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보, 어학, 안보수사, 보안방첩, 전산, 통신 분야 선발

 

지난 5월 7일 국가정보원에서 2012년 국가정보원 7급 공무원 모집 공고문을 발표했다. 모집 분야를 살펴보면 정보, 어학(영어ㆍ일본어ㆍ중국어ㆍ러시아어ㆍ독일어ㆍ프랑스어ㆍ아랍어), 안보수사, 보안방첩, 전산, 통신으로 분류되었고 각 지원 자격은 정보와 안보수사, 보안방첩 분야를 제외한 나머지 분야에서 관련학과를 졸업하거나 관련 자격증을 취득해야만 지원할 수 있다.

시험과목의 경우 영어를 공통으로 하되 공인어학성적 대체 가능하며 정보와 어학분야에서는 종합교양과 국가정보학ㆍ논술시험을 치르고, 안보수사의 경우 형법ㆍ송소법, 국가정보학ㆍ논술 과목이 있으며 보안방접, 전산, 통신 분야는 종합교양, 국가정보학ㆍ논술을 시행한다. 응시자격은 만 20세 이상의 남녀로 현역군인의 경우 2013년 2월말 제대가 가능한 경우여야 하며, 또한 4년제 대학 졸업자 또는 2013년 2월 졸업예정자만이 지원할 수 있다.

접수 방법은 국가정보원 홈페이지 원서접수 게시판을 통해 할 수 있고, 서류전형에서 대학성적과 공인영어시험성적(TOEFLㆍTOEICㆍTEPSㆍFLEXㆍG-TELP) 등을 종합평가한다. 전형 일정 및 내용에 관한 세부 일정은 추후에 공지할 예정이다. 원서접수와 합격자 발표는 각각 7월과 8월에 있을 예정이다. 서류전형에 합격한 응시자들은 8월중 필기시험을 치르게 되는데 영어의 경우 공인영어시험성적으로 대체되며, 논술을 제외한 나머지 과목은 객관식으로 출제된다. 필기시험은 취업 지원 대상자와 분야별 자격증 소지자에 한해 가산점이 부과되며 상기자격ㆍ특기를 2개 이상 소지한 경우에는 가산점을 합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단, 동일 자격분야 내에서는 한 가지만 인정한다.

예외적으로 어학분야 응시자의 경우 본인이 응시한 분야의 어학 가산점은 인정되지 않는다. 필기시험 합격자에 한하여 10월중 면접시험이 있을 계획이며, 최종 합격자 발표 및 임용은 이듬해인 2013년 3월경으로 책정됐다.

 

박정선 기자 desk@lec.co.kr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