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외무고시 내년 1차 2월 25일
상태바
행정·외무고시 내년 1차 2월 25일
  • 법률저널
  • 승인 2011.11.11 1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서접수 1.25∼1.30일까지

행정고시(5급 공채) 등 내년도 공채 일정(안)이 공개됐다. 행정안전부는 수험생들에게 수험공부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2012년도 국가공무원 공채시험 일정(안)'을 10일 예고했다.


행안부가 밝힌 시험일정을 보면 행정·외무고시 등 5급 공채의 원서접수가 1월 25일부터 1월 30일까지로 올해보다 1주일 가량 늦춰졌다.


1차시험 날짜가 올해보다 하루 당겨졌지만 원서접수가 늦춰진 것은 아직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응시자격을 획득하지 못한 수험생들이 내년 1월에 실시하는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결과를 반영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내년도 원서접수가 올해보다 조금 늦춰진 것으로 알려지자 관련 수험생들은 반기는 분위기다. 한 수험생은 "미처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의 자격을 넘지 못한 것은 준비를 소홀히 한 탓도 있지만 올해 2차생들의 경우 응시할 기회가 거의 없었다는 점도 고려되어야 한다"며 "다행히도 국사편찬위원회에 이어 행안부에서도 일정을 조정해 시험에 응시할 수 있는 기회를 열어준 것에 대해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내년에 행정·외무고시에 응시하려면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의 2급 이상의 자격 조건을 '원서접수 마감일'까지 취득하여야 한다.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의 인정 범위는 최종시험시행 예정일부터 역산하여 3년이 되는 해의 1월 1일 이후 실시되어 원서접수 마감일까지 성적이 발표된 시험이다.


내년 1차 시험은 법률저널 보도대로 올해와 비슷한 2월 25일로 결정됐다. 다만, 2차와 3차시험, 합격자 발표는 올해보다 1주일 가량 늦춰졌다.


원서접수는 사이버국가고시센터를 통해 접수하며 원서접수기간과 접수 마감 다음 날부터 7일간(휴일 포함)은 원서접수의 취소가 가능하다. 이 경우 응시수수료는 취소마감일 이후에 환불 받을 수 있다.


행안부는 시험별·직렬별 선발예정인원 등을 포함한 최종 확정된 '2012년 국가공무원 임용시험 계획'은 2012년 1월 2일 행안부 홈페이지와 사이버국가고시센터 등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이상옥 기자 desk@lec.co.kr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