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정보, 이젠 법무부에 직접 물어보세요
상태바
법률정보, 이젠 법무부에 직접 물어보세요
  • 법률저널
  • 승인 2011.01.21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충동 억제 약물치료는 언제부터 시행되나요?” “전자발찌가 맞나요, 전자팔찌가 맞나요?” 법과 관련된 모든 궁금증을 이젠 포털사이트 검색만으로 쉽게 알 수 있게 된다.


법무부(장관 이귀남)와 NHN㈜(대표이사 사장 김상헌)은 국민들이 법무행정과 관련한 의문을 빠르고 정확하게 해소함으로써 국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20일 성남시 분당구 정자동 NHN 그린팩토리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법무부는 ‘네이버 지식iN’ 서비스  ‘법, 법률’ 카테고리의 대표 전문가로 활동함으로써, 공신력 있는 양질의 법률정보를 국민에게 직접 서비스하게 된다.


다만, 구체적 사건과 관련된 법률상담 등은 제외되며 법무행정 전문가 답변서비스는 양 기관의 세부 운영 협의를 거쳐 2월말부터 본격 제공될 예정이다.


법무부는 지식iN 답변을 통해 얻게 되는 NHN의 사회공헌 프로그램 ‘해피빈’의 기부티켓인 ‘해피빈 콩’을 출소자, 다문화 가정, 범죄피해자 등 사회적 약자에게 기부함으로써 ‘기부와 나눔 문화’에도 동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밖에도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소년원, 구치소 등 교정기관과 다문화 시설 등에 도서기증 사업, ‘지킬수록 기분 좋은 기본’과 ‘저작권법 캠페인’ 등 공익캠페인에 대한 공동 프로모션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귀남 법무장관은 “온라인의 영향력과 소통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며 “네이버와의 이번 협약을 통해 전문적인 법률정보를 보다 쉽고 빠르고 정확하게 전달함으로써 국민들과의 직접적인 소통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현희 기자 desk@lec.co.kr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