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간부 시험일정 1월 26일 공고
상태바
경간부 시험일정 1월 26일 공고
  • 법률저널
  • 승인 2011.01.17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 60기 경찰간부후보생 채용시험’ 일정이 당초 예정된 날짜에서 변경된다.

경찰청에서는 사이버경찰청원서접수 사이트를 통해 경찰간부후보생 채용시험 공고일을 1월 12일에서 1월 26일로 지연한다고 밝혔다.

기존 발표됐던 공고에 따르면 경찰간부후보생 시험은 2월 26일 순경공채 1차 시험과 동일한 날에 시행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청 고시계 관계자는 지난 12일 “현재 경찰간부후보생 채용일정은 확정된 바 없다”라고 법률저널과의 인터뷰에서 말했다.

위 관계자는 경찰간부시험 일정이 늦춰진 것에 대해 “수험생들에게 보다 폭넓은 시험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라며 “그 외에도 경찰청 내부 교육일정에 맞춰 늦춰진 점 등 복합적인 이유가 있다”고 덧붙였다.

순경공채를 준비하는 수험생들은 경찰간부후보생 시험이 늦춰지는 것에 대해 “경찰간부 수험생들이 순경공채에도 응시해 필기시험 합격 컷트라인이 높아진다면 순경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이 불리하다” 며 우려를 나타냈다.



또한 내년에 시행되는 61기 경찰간부후보생 채용시험에서는 영어과목이 공인인증제도로 대체되고 국사과목이 도입된다. 체력시험에서는 ‘제자리멀리뛰기’ 종목을 폐지하고 팔굽혀펴기’와 ‘1,200m달리기’를 신규로 도입하여 5개 종목으로 확대하기로 했다.

변경되는 영어 1차 객관식 시험의 경우 토익 시험 점수가 625점을 넘는 경우 합격으로 처리되며 높은 점수를 받는다 해도 추가점수는 없을 것으로 알려졌다. 영어 2차 주관식 시험에서는 ‘쓰기·말하기’ 능력을 실기시험을 통해 평가받는다.

한편, 지난 해 경찰간부후보생 시험은 2월 27일에 시행됐으며 경쟁률은 50명 모집에 2567명이 지원해 51대 1을 기록했다.



강현태 기자 desk@lec.co.kr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